Categories: 모질라/시몽키

모질라 1.6 베타 발표 (추가)

The Mozilla Foundation은 오늘(주: 미국 시간으로 12월 9일) 모질라 1.6 베타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최신 버전은 모든 플랫폼에서 NTLM을 지원하며 윈도 상에서의 기능 개선이 있었습니다. 자동 페이지 번역 기능이 복원되었으며(구글 언어 도구의 지원을 받음), 챗질라(Chatzilla)의 새 버전(0.9.48)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보안 관련 및 충돌 관련 버그가 베타 릴리즈 기간 동안 고쳐졌습니다.

각 빌드는 모질라 릴리즈 페이지(영어) 또는 ftp.mozilla.org의 mozilla1.6b 디렉토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질라 1.6 베타 릴리즈 노트(영어)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과 현재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Asa Dotzler에 의하면, 원래의 리눅스용 1.6 베타 빌드는 잘못된 컴파일러로 만들어짐으로써 몇몇 플러그인과 확장(extension)과의 작동에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빌드는 12월 11일 UTC 1:00에 교체되었습니다. 이 둘의 구분은 주소줄에 about:buildconfig를 친 다음 Build tools 항목에서 c++로 시작하는 줄을 보면 되는데, 최초의 잘못된 빌드는 의 gcc version 2.96 20000731 (Red Hat Linux 7.1 2.96-81)라 나오며, 나중의 수정된 빌드는 gcc version 3.2.3 (이하 동문)이라 표시됩니다.

2 comments on “모질라 1.6 베타 발표 (추가)”

Post a comment

  1. 박상현 wrote on

    생각해 보니까 기사의 분류에 모질라 스위트와 모질라 기관이 따로 구분되어 있으면 좋을 것 같군요.

  2. 참眞이슬露 wrote on

    모질라로 네이트 열면 글씨가 들쑥날쑥…
    왜 그런거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