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시몽키

Firefox 부가 기능 30억 누적 다운로드!

Firefox 부가 기능 다운로드가 총 30 억을 돌파했습니다! 이것은 세계 인구의 절반, 인터넷 인구와 거의 같은 숫자입니다.

Mozilla에서는 2004년부터 Firefox 부가 기능 웹 사이트를 통해 확장 기능 및 테마를 처음 도입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모바일 부가 기능 서비스도 시작되었습니다. 고급 사용자인 개발자들이 직접 만든 부가 기능들은 일반 사용자가 직접 다양한 기능을 맞춤형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어, Firefox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기능을 모아 사용자 경험 및 자유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Firefox 사용자의 85%가 적어도 하나의 부가 기능을 설치하였고, 사용자 당 평균 5 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부가 기능은 AdBlock Plus, Firebug, NoScript, Personas Plus, Video DownloadHelper 등으로 카테고리 별로는 Privacy & Security, Search Tool, Bookmark, Theme(테마)가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이 부가 기능을 묶어 만들 수 있는 모음집은 총 15만개 가량 되며 Family Organizer, Traveler ‘s Pack, Sports Fanatic, The Paranoid Kit, Web Developer ‘s Toolbox, Online Shopping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전세계 수 억 명의 Firefox 사용자와 25,000명 이상의 Firefox 부가 기능 개발자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Firefox 부가 기능에 대한 통계를 정리한 이미지를 아래에 게재합니다.
*이 숫자는 Firefox 부가 기능 사이트에서 확장 기능만 포함하며 Theme(테마)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