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하기

Mozilla 커뮤니티는 모든 사람이 인터넷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바꾸기 위한 사람들의 전 세계적인 모임입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활동에 도움을 주고 싶다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꼭 기술에 대해 알아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및 웹 사이트 지역화

Firefox, Firefox for Android, Firefox for iOS, Thunderbird 제품 및 Mozila.org 등 웹 사이트 지역화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화 상태는 한국 지역화 팀 대시보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및 웹 사이트 지역화 작업은 Mozilla의 Pontoon에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Pontoon에 가입해서 제품 및 웹 사이트 지역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6-03-05 at 19.55.06도움말 지역화

Mozilla Support 사이트에서 Firefox, Thunderbird 등 Mozilla 제품에 대한 각종 도움말 및 기술 지원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문서들은 위키 형식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제품 업데이트 시 많은 문서가 변경되므로 가장 조회수가 높은 우선 번역 대상 목록에 많이 참여해 주세요.

Screen Shot 2016-03-06 at 00.00.43기술문서 지역화

수많은 개발자가 Mozilla 개발자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기술 정보를 접하고 있습니다. MDN 사이트는 전세계적으로 지역화 활동이 가장 활발한 사이트 중의 하나입니다. 다양한 기술 문서의 지역화 작업에 참여해서 한국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기술문서를 접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MDN 지역화 정보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Screen Shot 2016-03-06 at 00.05.39또한 Mozilla Hacks 블로그에 기술 뉴스를 번역해서 올리거나 기술을 설명하는 문서를 직접 작성해서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보다 빨리 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6-03-06 at 00.11.50Mozilla 알리기

한국 사용자 포럼이나 Twitter, Facebook 등의 서비스에서 사용자들을 만나고 지원을 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 블로그에서 Mozilla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6-03-06 at 00.28.17

커뮤니티 참여 방법

Mozilla 한국 커뮤니티는 메일링리스트와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Slack Channel을 도입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가입하셔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