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OS-Smart TV] 첫 Firefox OS탑재 Panasonic 스마트 T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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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Panasonic VIERA 스마트 TV가 유럽과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향후 몇개월 내에 전세계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first Panasonic VIERA

Panasonic TV사업부의 Masahiro Shinad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Mozilla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루어진 개방성과 유연함을 지닌 Firefox의 탑재로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친숙한 TV UI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스마트 TV시장에서 여러분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Firefox OS 탑재 모델은 총 6종으로 국가별로 다양하고 모델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CR850,CR730,CX800,CX750,CX700,CX680 (일본의 Firefox OS 탑재 모델은 CX800N, CX800, CX700 입니다.)

Mozilla CTO인 Andreas Gal은 “Panasonic과 함께 Firefox OS를 탑재한 첫 스마트 TV를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 “사용자 여러분은 Firefox와 Firefox OS를 지닌 장비들로 하나의 브랜드나 생태계에 얽매이지 않고 인터넷 연결만으로 원하는 컨텐츠들(앱,비디오,사진,홈페이지)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irefox OS가 탑재된 Panasonic 스마트 TV는 HTML 5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이는 놀라운 웹 앱의 구현과 이에 따르는 새로운 직관, 다른 기기들 간 좋아하는 채널이나 앱, 홈페이지들이나 컨텐츠들을 서로 다른 기기 사이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Mozilla의 선구적인 WebAPI와 개발자들을 통해 웹의 유연성으로 맞춤형 모델과 혁신적인 앱들, 장비간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적으로 웹 기술로 구성된 최초의 오픈 모바일 플랫폼인 Firefox OS는 사용자와 개발자, 오퍼레이터와 하드웨어 생산자 모두에게 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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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디지털 저작권 관리(DRM)와 Fire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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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년전 HTML5 비디오 태그 상 영상 재생 시 디지털 저작권 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이하 DRM)로 미디어를 보호하겠다고 알려드렸었지요. 저희의 사명과 다소 상충되는 DRM의 특성 때문에 사실 이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습니다. 당시 설명드린 대로 프리미엄 비디오 컨텐츠의 접근을 위해 DR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RM이 이상적인 해결방안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현재 컨텐츠에 관한 한 유일한 해결책이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DRM으로 구성된 컨텐츠 재생 시 Adobe 사의 콘텐츠 복호 모듈(Content Decryption Module;이하 CDM)통합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Firefox를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 한 뒤 처음으로 Adobe CDM을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Netflix를 포함한 프리미엄 비디오 서비스들은 Firefox상에서 이러한 해결책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DRM이 오픈소스가 아닌 ‘블랙박스’기술이기에 CDM 곁에 둘 보안 샌드박스 시스템을 고안했습니다.다른 브라우저들이 어떻게 ‘블랙박스’문제를 다루는지 모르지만, 샌드박스는 보안에 필요한 레이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Firefox상 복제에서CDM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 드렸었지요. 저희는 보안의 중요성과 이런 기술에 대한 소개가 블랙박스 타입의 통합에 부정적인 영향들을 줄일 수 있음을 믿습니다.

DRM/CDM  메세지

저희는 여러분 모두가 DRM을 원하는 것은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Firefox설치시 기본 설정값으로 CDM다운로드없이 Firefox를 다운로드하는 소스를 따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나눈 내용대로 DRM은 쉽지 않은 사안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이를 이해 해주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DRM을 소개하는 가벼운 소개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왜 일부 컨텐츠 제작자들이 이를 사용하는며 이것이 왜 쉽지 않은 사안인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역주              
1] Mozilla의 DRM에 대한 2014년 결정 내용과 소개      2] Mozilla의 결정에 대한 국내 기사 

[Mozilla's New People] Jascha Kaykas-Wolff & Nick Nguyen 두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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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zilla 리더십 팀에 새로 합류하는 한 사람과 다시 돌아온 한 사람, 이 두 사람을 소개합니다.

Jascha Kaykas-Wol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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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에 새롭게 합류한 Jascha Kaykas-Wolff는 CMO(Chief Marketing Officer,최고 마케팅 경영자)로서 글로벌 마케팅 조직과 전략을 맡게 되었습니다.

Jascha의 제품 포지셔닝에 대한 깊은 이해와 마케팅 전략 수립,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높은 경쟁시장에서 Mozilla의 글로벌 브랜드 수립과 영향력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Jascha는 최근까지 BitTorrent에서 마케팅 최고 경영자로 일했고, 그 전에는 Mindjet에서 수석 마케팅 총괄과 SNS를 담당(Customer Success at Involver), 웹트렌드의 글로벌 마케팅을 이끌었습니다. 근무지는 San Francisco Bay AreaMozilla본사(Mountain View 위치)입니다.

*Background:

Jascha’s bio & Mozillians profile
LinkedIn profile
High-res photo(고 해상도 사진)

Nick Nguyen

Nick-252x252

Nick Nguyen이 4년만에 상품전략 총괄 부사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상품전략가로서 Mozilla의 사명을 진일보 시켜줄 상품전략을 이끌것입니다.

다시 돌아오기 전에 Walmart Lab에서 모바일 소셜 스타트업의 공공 설립자로서 상품 총괄 운영자로 일했습니다. Walmart Lab에서 Sam’s Club과 Asda와 같은 수상 앱들을 런칭하였습니다. 그 전에는 Mozilla의 Add-on의 책임자로 Firefox 생태계의 발전과 사용자화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아울러 Yahoo, Trilogy와 Ford Moter에서 다양한 상품 선도의 다양화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이끈 바 있습니다. 근무지는 San Francisco Bay Area와 주로Mozilla본사(Mountain View 위치)가 될 것입니다.

*Background:

Nick’s bio & Mozillians profile
LinkedIn profile
High-res photo(고 해상도 사진)

저희는 이 두사람의 Mozilla사명과 세상을 향해 추구하는 Mozilla의 영향력, 놀라운 제품 전략에 대해 깊은 찬사를 보냅니다.

“환영합니다 Jascha!”      “Nick, 돌아온 것을 환영합니다!”

Ch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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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하해주세요!] Android용 Firefox다운로드 1억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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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저희는 Google Play에서 Firefox 다운로드 1억회를 넘은 뿌듯한 소식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아울러 꾸준히 4.0이상의 평점도 받고 있답니다. 저희는 사용자 여러분들이 단순한 브라우저의 기능을 넘어 보다 유연하게 온라인 속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형 브라우저와 공유기능,손쉬운 검색 기능,사생활 보호기능,홈 패널 추가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ndroid용 Firefox는 모바일 웹브라우저에 가장 최적화 되어있는데, 여러 온라인 사생활 보호기능과 빠르고 쉽게 좋아하는 컨텐츠를 찾을 수 있는 기능들이 그러합니다. 저희는 늘 온라인 상 개방과 혁신,기회 확대라는 사명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에 가장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Android 환경에서 검색하고 무언가를 다운받고, 활성화시키는 툴로 Firefox를 선택한다는 것은 이를 여러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인다는 것이고, 이는 Mozilla의 사명을 더욱 굳건히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Mozilla는 여러분이 어디서나 Firefox를 누릴 수 있도록 Android용 Firefox를 만들었고, 여러분의 지지가 지금의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Android에서 이런 경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신 많은 분들과 매일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사용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다운로드 1억회 돌파 기념 이미지입니다. ^^

다운로드 1억회 돌파 기념 이미지입니다. ^^

Android용 Firefox 다운로드 1억회 돌파는 Android용 Firefox의 오늘이 있게 한 몇가지를 반영합니다.                         대표적인 몇가지를 소개 드립니다.

 Android용 Firefox의 오늘을 만든 이벤트들

1. 2011년 3월 29일: Firefox를 장비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Firefox Sync가 담긴 Android용 Firefox가 출시

2. 2012년 6월 26일: 더 빠른 웹 접근성과 추적 방지기능(Do Not Track) 선보임

3.2013년 2월 19일: 더 멋진 맞춤형 브라우저 제공을 위한 가벼운 테마 지원

4. 2013년 9월 17일: 소셜네트워크상에 웹페이지 공유시 다양한 선택사항을 제공하는 Quickshare 소개

5. 2013년 10월 29일: 추가적인 사생활 보호기능인 Guest Browsing 소개

6. 2013년 11월 07일: Kobo Arc 태블릿과 GIGABYTE GSmart Simba SX1 스마트폰에 사전탑재

7. 2013년 12월 10일: 더 손쉽게 보고싶은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홈화면 패널에서 자주 찾는 사이트,히스토리, 북마트, 읽기목록을 선보임

8. 2014년 10월 14일: Android용 파이어 폭스에 비디오들을 Roku와 Cromecast 장비로 스트리밍 가능한 TV에 옮기는 기능 소개

9. 2014년 11월 10일: 검색엔진에 DuckDuckGo(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는 검색엔진)사전탑재

10. 2015년 4월 9일: 1억회 다운로드 돌파

*추가정보

Android용 Firefox 다운로드

Firefox OS, 남아프리카에 최초로 선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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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3817107.alcatel-ot-6015x-fire-e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전기통신회사인 MTN과의 파트너십으로 FirefoxOS가 남아프리카로 확장하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이제 ALCATEL ONE TOUCH FIRE E 폰에서 MTN을 통해 Mozilla의 웹기반 운영체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Firefox OS를 우리의 비전인 ‘세계 모든 사람들이 웹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의 일부로 만들었습니다.”, “MTN의 남아프리카 최초 Firefox OS폰의 출시로수백명의 사람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바일 웹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흥분됩니다.”(Li Gong,Mozilla대표)

남아프리카는 Firefox OS폰을 출시한 아프리카 최초 지역입니다. 현재 Firefox OS는 5대륙 32곳에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출시되고 있습니다. 올해 추가적인 아프리카시장 출시가 예정되어있습니다.(2015년 3월,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내용 참조)

*추가정보

아프리카 Firefox OS의 언론보도내용(Firefox OS online press kit for Africa)

 

[GDC2015]Unity5로 게임 개발자들이 원클릭으로 WebGL로 웹에 구현하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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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zilla는 플러그인을 넣을 필요 없이 웹 상 게임의 실현을 목표로 계속 활동 해왔습니다. 이것이 Unity5의 출시로 크게 진일보하게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개발 툴의 이 새로운 버전은 놀라운 WebGL(Web Graphics Library) exporter 프리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5 개발자들은 WebGL과 am.js 의 이점을 통해 한번의 클릭으로 퍼블리싱에서 벗어나 게임을 새로운 방식으로 웹상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결과 여러 플러그인들 없이 데스크탑 브라우저 상에 원형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nity는 많은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게임 개발 툴입니다. 실제 Unity Technologies는 전체 개발자의 절반 이하의 사람들이 이 툴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렸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 엔진은 모바일 개발환경에 매우 적합한데, 특별히 Web상에 적합한 풍부한 컨텐츠를 만들어내기에 적합합니다. 적은 다운로드 용량과 낮은 메모리 사용, 렌더링 파이프라인 유사성은 컨텐츠를 바로 웹 상으로 전송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Unity는 오랫동안 개발자들에게 웹 플러그인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년간 브라우저 벤더들(파이어폭스,구글,애플 등)은 콘텐츠 전달에 필요한 플러그인 의존도를 줄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여러 브라우저 지원 방법에 대한 새로운 접근 시도 

Mozilla와 Unity Technologies는 Unity5로 개발한 콘텐츠를 표준 컴플라이언트(표준에 기반한) API와 JavaScript만을 사용해 웹상에 가져오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왔습니다. UNITY의 웹 딜리버리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은 IL2CPP과 콘텐츠 포팅을 위해 크로스 컴파일러(cross-compiler)로 불리는 Emscripten의 조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IL2CPP는 UNITY Technologies에서 개발한 것으로 모든 게임 내 스크립트들을 C++로 변환시킵니다. 이러한 접근은 웹을 포함한 다중 플랫폼들 포팅시에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UNITY는 JavaScript의 일부인 asm.js로 변환시키는 데 Emscripten을 사용합니다. asm.js는 C++의 결과물을 브라우저 상에서 기존 속도에 근접하게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Mozilla는 asm.js를 채택하였습니다. 이 코드는 웹 상 콘텐츠를 다른 어느 브라우저에서든 실행시키고 하드웨어에서 WebGL,IndexedDB,Web Audio와 같은 표준 컴플라이언트(표준에 기반한)API 접속합니다. 이같은 공동작업으로 개발자들이 이러한 변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nity는 늘 웹 게임의 강력한 지지자 입니다.”라고 Mozilla의 CTO인 Andreas Gal는 말합니다. “Mozilla는 Unity5의 플러그인 없이 만드는 WebGL export 능력이 웹을 개발자들의 일급 플랫폼으로 향상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클릭으로 WebGL에 내보내는 것은 Unity 개발자들이 새로운 계층의 사용자와 자신들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능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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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WebGL1을 활용한 Unity5로 나타나는 화면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GDC(Global Develop Conference)에서 MOZILA는 WebGL2 데모를 처음 선보입니다. Unity WebGL export가 WebGL1을 목표로 하는 반면, UNITY와Mozilla는 웹상에서 3D그래픽스의 차세대 표준을 위해 WebGL2를 활용하는 방안을 공동연구 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그 기술의 작동을 시연하기 위해 Teleporter 데모를 재개발하고 있습니다.

MOZILLA와 UNITY는 UNITY의 수많은 개발과 Nival 사의 Prime World Defenders를 포함,Demobaan Game에서 AaaaaAAaaaAAAaaAAAAaAAAAA!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구현되는 Demobaan Game인 AaaaaAAaaaAAAaaAAAAaAAAAA!에서 환상의페이지를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UNITY Technologies 홈페이지를 통해 Dead Trigger2Angry Bots 도 해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UNITY 뉴스 블로그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GDC에서의 MOZILLA에 대한 더 자세한 뉴스를 원하시면 이 포스트(영문)를 확인하세요.

Firefox OS, MWC 2015 주요 발표 내용 – 전 세계 통신 및 기기 파트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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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zilla는 Mobile World Congress를 위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한 행사에서 2015년 Firefox OS 생태계에 새로운 파트너와 디바이스를 소개했습니다.

Mozilla의 Li Gong은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스마트폰에서 4K Ultra HDTV까지 폭넓은 디바이스로 확산 중인 Firefox OS 현상을 소개면서 “MWC 2014에서는 Firefox OS가 폭넓은 가격대와 다양한 디바이스로 펼쳐졌으며, MWC 2015에서 우리는 여러 대륙에서 성공을 거두고 수십 가지 디바이스 출시 및 모바일 영역에는 머물지 않는 Firefox OS의 적용 및 진정 개방적인 유일한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관심과 혁신이 진행 중이며 Firefox OS 생태계에 3개의 주요한 칩 벤더가 기여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습니다.

MWC 2015 주요 발표 소식

  • Mozilla, KDDI, LG U+, Telefonica와 Verizon Wireless는 새로운 종류의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Firefox OS 스마트폰 제작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이 작업에 참여 업체들은 함께 Mozilla 커뮤니티에 공헌하는 앱과 콘텐츠, 지도, 음악 플레이어, 카메라, 비디오 등 스마트 폰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외에 통화나 메일과 같은 기본 기능 지원 및 LTE, VoLTE도 지원합니다. 그리 슬라이드형, 일자형 등 다양한 형상의 Firefox OS 탑재 디바이스를 제작하여 2016년에 제공하고자 합니다.
  • Orange-Klif-3G-Volcano-Black-_LO.jpgOrange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서 Firefox OS를 13개국에 판매를 시작합니다. Orange는 아프리카와 중동에 대형 모바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획기적인 디지털 단말기 제공을 시작하여, 그동안 적당한 수단을 갖지 못 했던 수 백만의 사람들에게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데이터, 음성 및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포함해 Orange Klif폰은 40미국 달러(35유로)미만으로 제공되고, 이들 지역에서 스마트 폰과 데이터 통신 이용에 큰 촉매제가 될 획기적인 가격대를 실현합니다. Klif는 3G Firefox OS 스마트 폰으로서 2분기부터 Orange 전용으로 이집트, 세네갈, 튀니지, 카메룬, 보츠와나, 마다가스카르, 말리, 코트디부아르, 요르단, 니제르, 케냐, 모리셔스, 및 바누아투를 포함 13국가에서 먼저 제공됩니다. ALCATEL ONETOUCH은 Orange과 함께 새 휴대 전화에 대해서 상세 내역을 함께 발표했습니다.
  • ALCATEL ONETOUCH는 Orange Klif를 통해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확대합니다. Orange Klif는 최대 21 Mbps의 통신 속도, 듀얼 SIM, 2메가 픽셀 카메라 micro-SD카드 슬롯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도로 최적화된 Firefox OS를 탑재하고 매끄러운 웹 브라우징 체험을 제공하고 강력한 인터넷 대응 패키지를 실현했습니다. Orange Klif는 MediaTek의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최초의 Firefox OS스마트 폰입니다.
  • Mozilla는 차세대 버전의 기능을 발표합니다. 성능 향상, 멀티 코어 프로세서 지원, 개인 정보 보호 기능 확장, WebRTC 지원 강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언어 대응, NFC 과금 플랫폼 등을 포함하는 새 버전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 Runcible-2-03-med.jpg며칠 전에는 KDDI 주식 회사가 Firefox OS를 탑재한 혁신적인 IoT 단말기를 개발하는 미국 기업의 Nonohm에 투자를 발표하였습니다. Monohrm의 최초의 제품 “Runcible”는 MWC 2015 Mozilla부스에서 전시됩니다.

Firefox OS의 생태계는 새로운 파트너와 Panasonic의 4K Ultra HD TV 시리즈와 함께 새로운 디바이스 출시가 계속됩니다.

Cherry Mobile CEO의 Maynard Ngu는 “Cherry Mobile은 몇 달 전 필리핀에서 Firefox OS폰 ACE을 도입했습니다. ACE가 시장에서 환영 받으며, 수많은 소비자를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이전했다”며 Mozilla와의 밀접한 Firefox OS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입하기 쉽고 고품질인 모바일 기기를 많이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오늘 발표로 Firefox OS는 향후 일 년 동안 총 17종류의 스마트 폰을 40개국 시장에 주요 통신 파트너를 통해 제공됩니다.

Firefox OS는 웹 기반의 플랫폼을 확대하기 위해 Internet of Things(IoT)를 위한 시장이나 디바이스 종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통신 사업자, 하드웨어 제조 업체나 개발자는 개방적인 웹 기술을 쓰면서 이들 인터넷 접속 디바이스와 모든 이용자에 대해 혁신적이고 사용자에 맞춘 애플리케이션이나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Mozilla는 무료로 오픈 소스 모바일 콘텐츠 작성을 위한 Webmaker localweb 베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Android, Firefox OS나 다른 디바이스의 모바일 브라우저용으로 20개국 언어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webmaker.org/localweb을 살펴 보세요.

이 글은 “Firefox OS Proves Flexibility of Web: Ecosystem Expands with More Partners, Device Categories and Regions in 2015″ 편집본입니다.

‘망중립성’ 보호 승인, 오픈웹을 위한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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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우리는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바로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에서 망중립성 보호(net neutrality protections)를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수천명의 Mozilla 커뮤니티와 수백만명의 사람들의 노력에 의한 것입니다. 또한 많은 네티즌이 이러한 결정을 위해 함께했습니다. (참고: FCC Open Internet Rules)

이는 공공재로서 오픈 웹에 대한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승리입니다. 망중립성은 모든 곳에서 혁신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열쇠이며 기대하지 않은 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망중립성을 통해 시민들과 소비자가 혁신에 다가갈 수 있고 그들 자신의 이익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개별 시민들이 접근을 제약하는 어떤 방해 요소도 없이 스스로 자유롭게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망중립성은 인터넷에서의 개방성과 혁신 가능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Mozilla는 일반 개인을 위해 개방성과 기회를 기반으로 제품을 만들어 왔으며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도록 비영리 기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은 망중립성의 편에서 가장 최적화된 사용자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오늘의 큰 결정은 우리 모두의 앞으로 기회를 지켜나가는데 중요하며, 필수 불가결한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를 위해 도움을 주셨고 이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망중립성 이슈에 많은 관ㅅ미을 가지고 중요성을 설파하고 알려주신 행동하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인터넷의 새로운 기회와 개방성을 위해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Mozilla 재단 의장, Mitchell Baker

[GDC2015] Unreal Engine 4.7, HTML5변환 기능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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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c Games는 Unreal Engine 4.7에서 HTML5로 내보내기 기능을 윈도 바이너리 엔진 버전의 표준으로 추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 최첨단의 게임 엔진인 Unreal Engine이 경이적인 콘텐츠를 브라우저에 직접 제공할 수 있는 환경에 한발 다가갑니다. 이 추가 기능에서는 개발자가 Unreal Engine 4.7에서 작성한 콘텐츠를 직접 웹에 컴파일하는 버튼을 클릭해 임의의 브라우저에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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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의 WebGL 및 HTML5에 관한 대응의 성과는 오랫동안 Unreal Engine 4의 소스 코드의 일부로서 배포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일년간 이들 기능에 대해 세부 사항을 개선해 왔습니다. HTML5로 내보내기 기능은 아직 출시 전이기는 하지만 개발자가 콘텐츠 작성에 사용하여 기술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만한 충분한 견고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Mozilla는 Epic Games가 이 뛰어난 엔진을 웹 환경에 확장하기 위한 끊임 없는 노력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FF1.pngUnreal Engine 4에서 출력된 게임 스크린 샷

Mozilla에서는 GDC까지 네이티브 엔진을 웹에서 이용하는 기술에 관한 글을 게재하고, 그 기술을 여러 측면에서 소개하겠습니다. Mozilla의 부스에서는 Unreal Engine 4로 축적된 WebVR 데모를 비롯해 여러 차세대형 웹 기술을 전시합니다. Unreal Engine 4은 Firefox Developer Tools의 소개 영상에도 사용되며, 이 타입의 콘텐츠의 Unreal Engine의 가능성을 실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ozilla는 Epic Games에 의한 HTML5 변환 기능의 발표에 참가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3월 5일(목)오후 2시(태평양 표준시)에 Twitch로 생중계되고 www.twitch.tv/unrealengine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소식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Epic Games회사의 블로그를 보시기 바랍니다.

Firefox의 부스(South Hall Booth#2110)에서는 웹의 향후 방향에 대해 또한 Epic Games의 부스(South Hall Booth#1024)에서는 Unreal Engine 4.7의 상세하게 대해 소개합니다.

[MWC 2015] Firefox OS 부스 및 발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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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3월 4일 부터 열리는 바로셀로나 MWC 2015에 Mozilla는 다양한 Firefox OS 기기 및 솔루션을 전시하게 되었습니다.

Mozilla 부스에서는 Firefox OS를 탑재한 TV와 스마트폰 및 NFC 결제 프로토 타입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Mozilla 연사들이 프라이버시, 사회적 포용성을 실현하는 기술 혁신, 인터넷의 미래에 대한 토론을 진행합니다.

파나소닉은 오늘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하고 있는 콘퍼런스에서 Firefox OS를 탑재하는 새로운 4K Ultra HDTV의 제품 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봄 발매 예정의 이 파나소닉 2015 4k UHD(Ultra HD)LED VIERATV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obile World Congress 2015의 Mozilla부스 에서도 전시됩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Firefox OS의 전시 부스는 홀 3, 스탠드 3C30으로 대형 통신 회사 및 디바이스 메이커들의 전시 공간 근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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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World Congress 2015 Mozilla부스, Hall 3, Stand 3C30

Mozilla부스에서는 파나소닉 TV와 최신 Firefox OS스마트 폰을 볼 수 있는 것 이외에 “Fox Den”에서 열리는 세션에서 Mozilla의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Mozilla는 파트너 기업인 Deutsche Telekom Innovation Labs 및 T-Mobile Poland와 공동으로 Firefox OS의 NFC인프라 스트럭처의 설계와 구현을 개발하면서 모바일 결제, 미디어 공유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실행할 수 있습니다. MasterCard Contactless 테크놀로지, 결제 이외의 여러 기능에 대응한 모바일 지갑 데모는 “FoxDen”에서 소개됩니다.

“FoxDen”에서 행해지는 모든 세션 내용과 일정은www.firefoxos.com/mwc을 살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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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World Congress 2015(Hall 3)내 Mozilla/Firefox OS부스 위치

일정 및 강연자

아래 MWC기조 강연 패널 토의에서는 모바일을 화제로 한 다양한 토픽에 대한 Mozilla 임원들이 강연합니다.

세미나 “디지털 인클루전: 10억명의 사람을 모바일 인터넷에 연결하기 “

Mozilla Foundation의 경영진 디렉터인 Mark Surman 이 개발 도상국 시장, 특히 농촌 지역에서의 모바일 접속의 증가에 따른 장벽과 기회를 찾는 강연을 진행합니다.

  • 일시:3월 2일(월)12:00~13:30 CET
  • 장소:GSMA세미나 시어터 CC1.1

패널 토의 “커넥트티 클라우저에서 사용자 중심의 프라이버시 확보”

Mozilla의 업무 및 법무 담당 SVP인 Denelle Dixon-Thayer가 사용자 중심의 사생활에 대한 세션에 참가합니다.

  • 일시:3월 2일(월)16:00~17:30 CET
  • 장소:홀 4, Auditorium 3

기조 강연 패널 토의 “사회적 포용성을 위한 이노베이션”

Mozilla의 회장인 공동 창설자인 Mitchell Baker 이 모바일은 어떻게 개인과 사회에 힘을 초래할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 일시:3월 3일(화)11:15~12:45 CET
  • 장소:홀 4, Auditorium 1(메인 콘퍼런스 홀)

패널 토의 “시민과 위기 관리”

현재의 글로벌 커뮤니티가 직면할 가장 심각한 몇가지 문제에 대응하는 데 모바일 기술이 담당하는 중심적 역할이 어떻게 확대하는지를 좌담식 공개 토론에 Mozilla Foundation의 경영진 디렉터인 Mark Surman 참가합니다.

  • 일시:3월 3일(화)14:00~15:30 CET
  • 장소:홀 4, Auditorium 2

패널 토의 “인터넷의 미래”

Mozilla의 CTO에서 어떤 Andreas Gal이 인터넷의 미래에 대한 세션에 참가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업계의 리더들이 모여 인터넷 중립성에 대해 날카로운 토론을 벌입니다.

  • 일시:3월 4일(수)15:15~16:15 CET
  • 장소:홀 4, Auditorium 5

참고 정보

  • 2015년 3월 2~5일에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obile World Congress의 Fira Gran Via의 홀 3, 스탠드 3C30의 Mozilla부스에 꼭 들러 주셔서 Firefox OS를 경험하십시오.
  • MWC의 Mozilla의 최신 동향에 대해서는 www.firefoxos.com/mwc를 참고하세요
  • 뉴스 기자 및 보도 관련한 미팅 예약에 대해서는 press@mozilla.com에게 연락 주세요.
  • 고해상도의 화상이나 자료 영상 비디오 등 상세 https://blog.mozilla.org/press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