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Logo

Mozilla, 첫 COVID-19 솔루션 기금 수령자 발표

지난 3월 설립된 COVID-19 솔루션 기금(COVID-19 Solutions Fund)의 신청이 시작된지 2주도 되지 않아 30여개국에서 160개 이상의 신청들이 접수되었습니다. 그리고 5월 6일, Mozilla 오픈소스 지원 프로그램(Mozilla Open Source Support Program, 이하 MOSS)는 먼저 세 곳의 기업 혹은 단체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기금은 3월 말에 설립되었으며, COVID-19 전염병에 대응하는 오픈소스 기술 프로젝트에 최대 $50,000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첫번째로, 텍사스의 Public Invention에서 만든 Ventmon과 관련하여 기금 수령자가 선정되었습니다. Ventmon은 현재 예상되고 있는 인공 호흡기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픈소스 비상 인공호흡기 설계 시험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들의 제품은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는 치료에 있어 모니터링과 경보를 제공합니다. 이 장치는 인공호흡기의 공기 통로에 연결된 간단한 장치로, 공기의 흐름과 압력을 측정하여 인공호흡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공호흡기의 작동에 문제가 생긴 경우 VentMon은 오디오와 인터넷을 통해 경고합니다. 이로 인해 인공호흡기 작동 테스트는 물론, 환자 모니터링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이번 선정을 통해 2만 달러의 기금을 받았으며, VentMon의 부품을 구입해 인공호흡기를 제작하려는 20개 이상의 오픈소스 엔지니어링 팀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Recidiviz가 선정되었습니다. Recidiviz는 교도소 관리자와 공무원들에게 도움이 되게끔 COVID-19의 교도소에 대한 영향력을 예측하는 모델링 도구를 구축한 기술 비영리 단체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그들은 교도소의 인구 밀도를 줄이거나, 공공 안전에 있어 낮은 위험도로 평가되는 사람들에게 조기 석방을 허용하는 것과 같이 확산을 늦추기 위한 대처에 따르는 변화를 살펴보고 평가해볼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의 교도소 환경에서 물리적으로 거리를 두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교도소의 수감된 자들은 COVID-19 감염의 위험에 노출됩니다. Recidiviz의 도구는 출시 후 48시간 만에 47개 주에서 다운로드되는 성과를 보였고, 이에 MOSS 위원회는 $50,000 상을 승인했습니다.

Recidiviz의 CEO이자 공동창립자인 Clementine Jacoby는 “우리는 사법부를 비롯해 형사 재판의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들에게 데이터를 활용해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전염병으로 인해 이 임무가 더욱 중요해졌고, 이번 MOSS의 자금 지원은 우리의 COVID-19 모델을 온라인에 도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미 30개가 넘는 주에서 이 도구를 이용하여 다음 번 발병이 어디서 일어날지 또는 그들의 결정이 감염병 그래프의 곡선을 평평하게 할 지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병원, 수감된 사람들, 그리고 직원들에게 미칠 영향을 줄일 수 있을지 예측하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세 번째로 ‘COVID-19 Supplies NYC’가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3DBrooklyn이 만든 프로젝트로, 도시에 긴급히 필요한 페이스 실드를 일주일에 약 2,000여개씩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오픈소스 디자인과 3D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더 많은 페이스 실드를 만드는데 상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페이스 실드가 필요한 기관의 요청과, 페이스 실드의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3D 프린터 사용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유지보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MOSS 위원회는 이들에게 $20,000의 상을 수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책임자이자 국제 공공 정책을 담당하는 Jochai Ben-Avie는 “Mozilla는 오래 전부터 오픈소스 기술이 인터넷과 세계를 발전시킨다고 믿어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그는 “이렇게 많은 오픈소스 개발자들이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의료시스템의 수용량을 늘릴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해 협력하는 모습을 보며 고무적이다” 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Mozilla는 나머지 지원자들 중 수상자를 가려낼 것입니다. 이미 검토중인 제출 건수가 매우 많아 신청은 마감되었습니다.

이 글은 Mozilla announces the first three COVID-19 Solutions Fund Recipients 의 한국어 번역입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