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Test Pilot 프로그램 – 신규 기능 실험 하기

전 세계 수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Firefox에 새로운 기능을 만든다면 정확성이 중요합니다. 어떤 기능을 탑재해야 하며 어떻게 작동 시켜야 할지 알기 위한 목적으로 Mozilla에서는 새로운 Test Pilot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Test Pilot 프로그램에서는 Firefox의 실험 단계에 있는 기능을 시험하고, 사용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본 기능 사용 여부를 바꿀 수 있으며, 제출 정보의 쓰임새를 파악하기 위해서 Mozilla가 어떤 정보를 전달 받고 있는지도 항상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각각의 기능을 담당하는 팀에 직접 피드백이나 개선 제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새 기능에는 버그가 남아 있거나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Test Pilot에서는 각각 기능을 언제든지 쉽게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얻은 피드백이나 데이터를 참고하여, Firefox 정식 버전에 탑재하여 쓰여야 할 기능인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지금 테스트할 수 있는 실험적인 새 기능

액티비티 스트림: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방문 기록을 쉽게 찾고, 이전에 다녀온 웹 사이트나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스트림으로 웹 상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를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 탭을 열 때마다 가장 자주 열람하는 사이트와 함께 북마크 및 방문 기록이 표시됩니다. 타임 라인내 다양한 목적의 정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탭 센터: 탭을 브라우저 상단이 아닌 브라우저의 끝에 표시함으로써 새로운 탭 브라우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검색창(Awesome Bar): Firefox의 검색 메뉴와 방문 기록을 조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보여주고, 검색 결과를 확인할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완성 기능과는 조금 다른 것이 표시됩니다. 추천의 검색 결과는 다른 결과보다 많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시작 하기
Test Pilot은 현재 영어 버전에만 제공하고 있는데, 추가 언어는 올해 안에 수시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https://testpilot.firefox.com/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