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보다 빠르고, 가벼운 착한 브라우저 – Firefox Quantum 출시

빠릅니다. 아니 정말 빠릅니다. Firefox Quantum은 지난 6 개월 전부터 준비하였으며, 기존 버전 보다 2배 이상 빠르며 고급 연구 그룹에서 개발된 새로운 기술로 만든 핵심 엔진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새로운 디자인을 포함해서 Firefox 퀀텀이 경쟁 제품보다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엄청난 양의 페이지를 열며 수천 개의 탭을 열 수 있습니다. 만약 다운로드 한다면 여러분의 컴퓨터가 고마워할 거에요.

2004년 1.0을 출시 한 이래로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지금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하시면, 멋진 행복감과 함께 그 차이를 즉시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주목할 것은 ‘속도’입니다. 탭을 열고 서핑해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UI)는 Photon이라고 부릅니다. 목표는 빠른 새 엔진을 활용하면서 Firefox의 모든 것을 현대화하고 통합하는 것입니다. Photon UI 자체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Photon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 연구팀이 사람들이 웹을 탐색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현실 세계의 하드웨어를 보면서 어떤 디스플레이에서도 파이어폭스를 멋지게 보이게 만들었고, 사용하는 장치에 관계없이 Firefox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현재 하드웨어 이상으로 확장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Pocket 북마크 서비스 통합은 한 걸음 더 나아가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와 함께 추천 웹 사이트를 표시해 줍니다.

Firefox Quantum의 속도와 사용자 경험, 성능에 초점을 맞춤과 함께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구글을 새로운 기본 검색 사이트로 지정됩니다. 90개 이상의 언어로 사전 설치된 60개 이상의 검색 서비스 제공 업체를 통해 Firefox는 다른 브라우저보다 검색 공급자에서 더 많은 선택권을 갖습니다.

특히, 브라우저 코어에서 많은 성능 향상을 이루었고 새로운 CSS 엔진 인 Stylo를 출시했습니다. Stylo는 저전력 소모에 최적화 된 여러 코어를 사용하여 최신 하드웨어를 보다 잘 활용합니다. 또한, Firefox를 개선하여 사용중인 탭이 다른 모든 시스템보다 우선 순위가 지정되므로 시스템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6월에 시작한 다중 프로세스 기반 엔진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Project Quantum에 대해 처음 이야기 한 David Bryant는 브라우저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설명합니다.

작동중인 새로운 Firefox 브라우저를 살펴보십시오.

Firefox를 빠르게 수행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 세계의 Mozilla 직원과 자원 봉사자가 최고의 Firefox를 만들기 위해 기록적인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가 이를 성취하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숫자로 본 Firefox Quantum

(자세한 것은 Firefox Frontier blog 참고)

얼마나 많은 코드 공헌자들이 개발에 동참 했나요?

  • 8월 6일 이후로  700 여명의 개발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자원 봉사자 들이  개발에 동참 했나요?

  • 전 세계 80여명의 공헌자들이 시간을 뛰어 넘어 참여했습니다.

신규 버전에 도구 모음 맞춤 설정은 몇 번이나 가능한가요?

  • 새로운 Firefox 도구 모음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는 265,252,859,191,742,656,903,069,040,640,000 의 방법이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 퀀텀이 베타 버전으로 출시되는 동안 많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Firefox] flies.” — @DaveVoyles

“This is called mind blowing stuff.” — @sndp_007

“Flipping fast” — @cubicgarden

“It’s quite a leap” or “IT’S SO FAST” — @felixreiseberg

“Its speed is 😍😍” — @sayo_paul

 

새로운 Firefox Quantum은 데스크톱 (윈도, 맥 및 리눅스) 및 모바일 버전인 iOSAndroid용을 지금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Quantum에 들어간 놀라운 사항 및 후기를 계속 이야기하고 싶지만, 잠시 미루고 지금 Firefox Quantum을 사용해 보세요. 행복해 지실 거에요.

One comment on “보다 빠르고, 가벼운 착한 브라우저 – Firefox Quantum 출시”

Post a comment

  1. jang wan su wrote on

    소중하게 잘 쓰겠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