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브랜치 생성, 1.9 개발을 위해 트렁크 열림

금요일 게코 1.8 브랜치가 생성되었으며, 트렁크는 1.9 개발을 위해 열렸다. 앞으로 몇 달 안에 모질라 파이어폭스 1.5, 모질라 썬더버드 1.5, 카미노 1.0가 모두 1.8 브랜치를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브랜치에는 코드의 체크인이 제한되어 있으며, 개발자들은 코드를 적용하기 전에 새 브랜치 드라이버 그룹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아사 도츨러, 브렌던 이치, 크리스토퍼 에일런, 크리스토퍼 버드, 크리스 호프먼, 데이비드 배런, 스코트 맥그리거, 마이크 셰이버가 이 그룹의 멤버로 있다. 1.8 브랜치에는 커다란 변화가 허용될 것 같지는 않으며, 대부분의 체크인은 버그 수정과 안정성 향상에 치중될 것이다.

한편 트렁크가 몇 달간의 동결 상태에서 해제되면서 1.9의 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1.8 브랜치가 생성되었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코드에 중대한 수정을 하더라도 앞으로 나올 1.5 릴리스에 미칠 영향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The Burning Edge1.9 사이클과 그 이후에 적용되어야 할 것들이 올라왔다.

모질라 개발자 뉴스 블로그에는 1.8 브랜치의 생성과 트렁크의 개방에 대한 글이 개발자를 위한 정보와 함께 올라왔다.

원문: MozillaZine: 1.8 Branch Created, Trunk Opens for 1.9 Development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