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시몽키

Gecko 기반 서버 프로그램 개발 중

Rod Zimmerman에 의하면 Dynalivery사가 Mozllla Gecko 렌더링 엔진의 서버 버전을 개발중이며, 이를 인쇄 서버 등에 결합하여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한다. 서버 버전이라고 하는 것은 브라우저나 윈도우 같은 GUI가 없이 다양한 기능을 백그라운드로 수행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XHTML을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트랜잭션의 일환으로 종이에 웹 문서 렌더링 결과를 인쇄할 수 있다.

또한, PDF나 AFP, SVG같은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인쇄를 하기 위해 가상적으로 문서 포맷을 형성하는데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버 버전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서버에 도입될 수 있는 것으로 테스트 버전이 http://gecko.dynalivery.com에 공개되고 있다. 데모 버전은 Gecko를 로딩하여 인쇄용 코드를 사용하여 PostScript 버전을 작성할 수 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 처럼 Mozilla는 출력물을 프린터에 PostScript로 포맷하여 송신한다.) 이 PostScript 는 Saffron Document Server에 제공되며, 이 서버는 데이터를 PDF, JPG 또는 SVG, AFP (IBM 에 의해 개발된 페이지 표현 언어)로 변환할 수 있다.

* 원문: Server Version of Gecko Under Development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