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시몽키

모질라 1.7 베타 출시

모질라 재단은 모질라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의 최신 버전인 모질라 1.7 베타를 오늘 출시했습니다. 1.7b는 사이트의 페이지 컨텍스트 메뉴(주: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렀을 때 나오는 메뉴) 차단에 대한 설정과 패스워드 관리자의 옵션에서 실제로 저장된 암호를 보여주는 문제 해결 등 수백가지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쿠키 이용과 관련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다시 만들어졌으며, Set As Wallpaper 기능에 확인 다이얼로그가 나옴으로써 실수로 바탕 화면의 배경을 바꾸는 것을 막았습니다. 표준 지원에도 개선이 이루어져서, CSS3의 opacity 프로퍼티와 오래된 문제인 테이블에서 CSS로 배경을 지정할 때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XMLHttpRequestmultipart/x-mixed-replace MIME 형식을 이용함으로써 서버에서 XML 문서를 모질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메일 및 뉴스그룹에서는 IMAP IDLE 명령을 지원함으로써 메일 서버에서 모질라에 새로운 메시지 도착 등을 알릴 수 있으며, POP3과 SMTP에서 SSPI NTLM을 이용해서 보안 암호 인증(Secure Password Authentication)을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보기, 저장 등의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주소록의 팜 동기화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모질라 1.7 베타의 인스톨러에는 Quality Feedback Agent가 다시 포함되었으며, 리누스 GTK2 빌드의 OS 테마 지원이 개선되었습니다. 모질라 1.6과 비교하여 1.7은 시작시의 속도가 7%, 새 창 열기가 8%, 페이지 로드가 9% 빨라졌으며, 그럼에도 인스톨러의 크기는 5%가 줄어들었습니다.

1.7b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질라 1.7 베타 릴리즈 노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는 모질라 릴리즈 페이지나 mozilla1.7b directory on ftp.mozilla.org의 mozilla1.7b 디렉토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영어판 모질라진

One comment on “모질라 1.7 베타 출시”

Post a comment

  1. 홍승길 wrote on

    아직은 좀 멀은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자는 대부분이 MS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모질라가 좀더 커 가기 위해서는 거시적인 안목에서.
    너무 한가지만 고집하지 않고 모든것을 포용하는 자세에서
    사용자들이 사용할때.. 무리가 없는 브라우저가 되었으면
    합니다.
    결국 사용자가 외면을 하면 MS든 모질라든 살아남지 못할거라고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