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와 Mobile Web API 혁명

본 글은 자바스크립트의 창시자이자 Mozilla CTO인 Brendan Eich의 글을 재편집한 글입니다.

Mozilla의 새 웹기반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와 오픈웹앱 등 최근의 변화에 대한 기술적 토대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Mozilla는 이미 2004년 부터 WHAT-WG을 공동설립하여 HTML5이라 불려지는 웹 애플리케이션 지원 표준을 만들어왔습니다. 또한 자바스크립트 표준화 리더일 뿐 아니라 CSS와 레이아웃 전문가들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8개월 동안 모바일 기기에서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어줄 새로운 API를 제공하는 웹 표준을 확장하는데 노력을 지속했습니다. 이를 통해 Boot to Gecko와 오픈웹앱 프로젝트가 탄생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만들어온 새로운 API의 목록을 소개할 것입니다. 물론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노키아, 오페라와 W3C 다른 참여자들의 노력을 포함하여 다른 업체들도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이러한 Mozilla의 기술 공헌은 모바일 운영체제의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도움 없이도 운영체제와 바로 연결되는 순수한 웹 기반의 연결점을 만드는 것으로 운영체제와 함께 빠르게 진화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는 진행 중이며 변화할 수 있을 뿐아니라 사용자 테스트 및 프로토타입도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No responses yet

댓글 남기기

Post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