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11 베타 버전 출시

Firefox의 최신 베타 버전(9.0)을 테스트용으로 공개했습니다. 이번 베타 버전은 페이지의 구조를 쉽게 시각화할 수있는 웹 개발자 도구를 포함 것이외에도 Firefox Sync에서 부가 기능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웹 개발자를위한 주요 기능

  • 페이지 3D보기 : 웹 페이지 내의 각 요소와 상하 관계를 입체적으로 표현할 새 페이지 구조 시각화 도구입니다. WebGL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Tilt“라는 이름으로 개발되고 있던 3D 뷰 기능을 페이지 관리자 도구에 통합한 것으로 특히 HTML 구조의 문제를 파악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 스타일 편집기: 페이지에 적용할 수있는 CSS를 편집하고 결과를 즉시 반영하여 확인 할 수있는 새로운 개발 도구입니다. 편집한 CSS 파일은 데스크톱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PDY 지원 : SPDY는 HTTP의 후속으로 설계된 전송 프로토콜로서 웹 페이지 로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헤더 압축 및 연결 수를 줄여 페이지 로딩이 빨라지고 서버의 부하도 경감됩니다. SPDY에서는 모든 통신이 SSL로 암호화되기 때문에 안전성도 향상됩니다. SPDY 대응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만 활성화하려면 about:config 에서 network.http.spdy.enabled 값을 true 로하십시오.

일반 사용자를위한 주요 기능

  • 부가 기능 동기화 : 기기간 부가 기능 동기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다른 컴퓨터에서도 같은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옵션 화면 Sync 탭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마이 그레이션 도구 향상 : Firefox 신규 사용자는 Internet Explorer, Opera, Safari 이외에 Google Chrome에서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방문 기록, Cookie 데이터를 Chrome에서 가져오기하면 Firefox를 쉽게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후 버전에서는 추가 기능을 확충할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Firefox PC용 베타 버전은 개발 채널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모바일용 베타 버전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차기 버전의 정식 공개는 2012년 3월 13일 예정입니다.

One comment on “Firefox 11 베타 버전 출시”

Post a comment

  1. Ch wrote on

    와…. 부가기능 동기화… 쥑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