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Mozilla Web Maker: 웹 개발 교육 운동 시작!

Mozilla는 5월 22일(미국 시간) 웹 개발 교육프로그램을 지향하는 프로젝트 「Mozilla Webmaker」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수 백만명의 “웹 사용자”를 “웹 개발자”로 바꾸는 것을 최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 도구에 의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도록 하여 웹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지는 도움을 주고자 발족했다.

Webmaker는 「개발 도구」, 「프로젝트」, 「커뮤니티」의 3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Webmaker에서는 이미 웹 동영상 작성 도구인 「Popcorn」과 어린이들을 위해 웹 페이지를 매쉬업 할 수 있는 「Hackasaurus」등의 「개발 도구」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프로젝트」에는 언론 종사자들이 웹을 이용해 다양한 뉴스 사이트를 혁신할 수 「OpenNews」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런 고급 사용자를 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예정이다.

Mozilla에서는 Webmaker 프로젝트의 설립에 맞추어 웹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벤트 「Summer Code Party」의 개최하여, 전 세계적으로 6월 23일부터 9월 23까지의 4개월간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각 지역의 자원자들이 직접 조직해서 운영할 수 있다.

2 comments on “Mozilla Web Maker: 웹 개발 교육 운동 시작!”

Post a comment

  1. Joo wrote on

    멋지네요 🙂 저도 함께 하고파요~ 🙂

  2. Yongseon Jo wrote on

    좋은 정보 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