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13, 새 탭 및 시작 페이지 추가 버전 출시

지난 6월 5일 8주마다 진행되는 Firefox 브라우저 최신 버전(13.0)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버전은 새로운 시작 페이지 및 새 탭 페이지 를 추가하여 개인별로 자주 찾는 웹 사이트에 쉽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 탭 페이지 디자인 변경
지금까지 새 탭 열기의 경우 완전히 빈 페이지였으나, Mozilla Test Pilot 도구를 사용하여 Firefox 사용자가 새로운 탭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평균적인 Firefox 사용자는 매일 11 개의 새로운 탭을 열고 있으며, 사용자가 새 탭을 여러번 열더라도 결국 자주 찾는 사이트에 돌아올 가능성이 매우 높았습니다.

새 탭 페이지를 열면 가장 즐겨 찾는 사이트를 씸네일과 함께 나열되어 있으며 스마트 주소창과 마찬가지로 사용자의 검색 기록에서 생성됩니다. 새 탭 페이지를 연 직후는 주소창에 포커스가 있기 때문에 즉시 URL 또는 검색어를 입력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위 사이트를 일시적으로 혹은 영구적으로 숨기고 싶은 경우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있는 격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탭을 공백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또한, 각 씸네일의 핀 버튼을 누르면 계속 고정을 시킬 수도 있고, x 버튼을 누르면 삭제됩니다.

시작 페이지 디자인 변경
시작 페이지도 디자인을 바꾸고 눈에 띄는 검색창과 함께 페이지 아래에 줄지어있는 바로 가기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운로드, 북마크, 방문기록, 부가기능, 동기화 및 환ㄱㅇ 설정 설정 옵션 한 번의 클릭으로 접근할 수 있는 아이콘이 배치되었습니다.

웹 페이지 반응성 개선
웹 페이지를보다 빠르게 열 수 있도록 다시 시작 시, 이전 종료 시 탭을 복원할 때 선택한 탭만 읽는 옵션을 기본적으로 사용했습니다. Firefox는 우선 선택한 탭을 읽고 다른 탭을 클릭하면 페이지로딩을 합니다. 이것은 Firefox의 응답성을 향상시키는 일련의 노력의 일환이지만, Firefox 시작 속도 향상과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징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신규 SPDY 프로토콜 지원을 기본적으로 사용했습니다. SPDY는 HTTP의 후속으로 설계된 프로토콜로 웹 페이지의 로딩 시간을 단축합니다. Google과 Twitter 등 SPDY 네트워킹 지원하는 사이트의 페이지 로딩이 빨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캄보디아의 공식 언어인 크메르판을 추가해 1,500만명의 캄보디아 사용자를 새로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베타 버전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은 현재 근본적인 설계의 재검토를 수반하는 개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이 때문에 이번은 보안 문제 해결 및 안정성 향상만을 한 버전만을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모바일 버전이 이미 베타 버전에서 개발되고 있고, 매우 빠르게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고급 사용자들께서는 베타 버전을 이용하고 테스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용 지원 버전
이번 연장 지원 버전 (ESR) 보안 업데이트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ESR을 도입하고있는 법인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구버전 지원 중단 고지
최신 버전 업데이트 시 다양한 보안 문제에 대한 업데이트도 다수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 버전 사용자 사용자는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전 공지했던대로 Windows 2000 및 Windows XP SP1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Firefox 3.6 사용자는 빠르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