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파이어몽거 1.5 퍼블릭 베타 출시

파이어몽거 프로젝트는 파이어몽거 1.5 퍼블릭 베타의 출시를 발표하였다. 파이어몽거 프로젝트는 최신 버전의 모질라 파이어폭스와 모질라 썬더버드를 몇 가지 플러그인, 확장, 테마, 유틸리티, 초보자 가이드 등을 포함해서 다국어로 시디 이미지를 제작한다. 기술에 정통한 사용자들은 이 시디 이미지를 받아서 시디를 굽고 친구와 가족들에게 나누어 줄 것을 권한다.

로버트 위블린의 글이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 여러분이 기다리시던 것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버전을 위해 지난 몇 주간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파이어폭스를 시디에서 바로 실행시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한테서 잘 작동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파이어폭스 1.5, 여러 번역판, 1.5의 명성과 잘 다듬어진 제품의 여세와 같은 모든 것들을 바탕으로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번 버전을 퍼블릭 베타로 이용합니다. 비록 많은 문제가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어떤 종류의 문제나 건의 사항이 있으면 bugs AT firemonger DOT org로 메일을 보내거나 포럼에 올리시기 바랍니다.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피드백이 많을수록 더 좋은 제품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시디는 영어 외에도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문서를 포함하고 있지만, 이번 버전의 컨텐츠는 시디가 완성이 될 때까지는 영어로만 구성됩니다. 바뀐 것이 매우 많기 때문에, 다운로드해서 실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스크린샷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확장과 테마를 변경하고, 도움말을 개선하였으며, 완전히 새로운 항목을 여럿 추가하였고, 다수의 확장을 설치하며, 빠르고 가벼우며, 번역판도 있고, 시디를 전혀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즐거우시리리 확신합니다. 다만 아직 시디의 그래픽 디자인을 담당하실 분을 찾고 있는데, 왜냐 하면 요즘 닐스가 바빠서 작업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포럼에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운로드하십시오. 친구들에게도 주고, 인터넷에도 알리고 문제가 있으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이번 버전에 이용된 기술에 대해서는 몇 달 전 참여를 시작해서 대부분의 코딩과 다른 어려운 일들을 한 오린 내치먼께 공을 돌려야 할 것입니다. 오린은 이제 파이어몽거의 소중한 일원입니다. 그는 파이어폭스 베타 버전으로 3주일 동안 즐거운 시간을 갖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원문: MozillaZine: Firemonger 1.5 Public Beta Released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