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획기적 메모리 사용량 개선

인터넷을 보다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글로벌 커뮤니티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인 Mozilla는 오늘 윈도, 맥, 리눅스,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Mozilla Firefox 브라우저의 최신버전 (7.0)을 공개하였습니다.

PC용 Firefox 최신판은 메모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경쾌한 웹 체험을 실현했습니다. 새로운 탭을 열었을 때나, 사이트내의 메뉴 항목이나 버튼을 클릭했을 때 Firefox 속도 향상 뿐만 아니라 많은 탭을 열고 있거나, 수시간 혹은 몇일간 브라우저를 켜둔 채로 있는 파워 유저들도 성능 향상을 체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에게 웹 개발자가 보다 간단하게 쾌적한 웹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각종 표준 기술의 대응도 진행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화 활용에 의해서 Canvas 의 렌더링을 강화하여 HTML5 애니메이션을 고속화 했으며, 이를 통해 「Angry Birds」나 「Runfield」와 같은 매력적으로 인터랙티브인 게임을 웹 상에서 더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W3C 표준인 Navigation Timing를 구현 하여 페이지의 읽기 시간이나 사이트내 이동 시간, 회선 속도, 방문자수 등의 요인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API를 사용하면 웹 개발자가 간단히 사용자 경험을 테스트하여, 여러가지 단말이나 인터넷 환경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에 대해서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Firefox는 향후 버전 개선을 위해 Telemetry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Mozilla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만들어진 도구로 익명으로 성능 데이터를 보낼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번 최신 버전에는 전 버전에서 발견된 보안 문제 일부도 해결되었으며, Firefox 4 이후 사용자의 경우 며칠 이내로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여러분에게 인기있는 부가 기능의 대부분이 최신판에 대응이 끝난 상태입니다.

아울러 Android용 Firefox는 브라우저와 서버간의 동시 쌍방향 통신을 실현하는 WebSocket API 를 포함했습니다. 이를 통해 응답성이 높은 리얼타임 채팅이나 인터랙티브인 브라우저 게임을 개발자가 용이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신기술입니다.

Firefox는 다양한 모바일 단말이나 플랫폼을 넘은 지속적인 웹 경험을 구축하려는 웹 개발자를 지원합니다. Firefox가 PC 및 모바일 버전 양쪽에서 대응하는 WebSocket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부드럽게 동작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러가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상에서 친구나 가족과 동시에 놀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상상해 보세요.

새 버전에서는 사용자로부터 많은 요청이 있었던 브라우징 시간을 절약하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우선 페이지상의 문자열을 복사하고, 메일이나 폼 혹은 브라우저 이외의 애플리케이션에 붙일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언어 설정을 자동 판별하는 것으로 사용자가가 이미 선택하고 있는 언어로 곧바로 Firefox 를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Android 메뉴로부터 Firefox를 종료하고 다음 번 시작시에 탭을 복원해 재빠르게 브라우징을 재개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었습니다.

Android 판 Firefox 는 Android Market 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전에 미리 대응 기종을 확인해 주십시오. (초기 Xpedia 등을 지원하지 못합니다).

구 버전 업데이트 문제
Firefox 4 이후는 빠른 출시 주기로 인해 최신판을 원칙 6주간 마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긴급성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보안 업데이트만의 버전(예를 들면 Firefox 6.0.3)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의 적용을 받지 않는 구 버전인 Firefox 3.6 지원에 대해서는 2011 년 9월에 종료 예정이었지만, 법인 사용자 워킹 그룹에서 법인을 위한 고객 지원의 방침이 정해질 때까지는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Firefox 3.6 전용 보안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Firefox 3.6을 사용자는 48시간내에 자동 업데이트를 받으실 것입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