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conn Technology Group은 오늘 HTML5와 개방적인 웹 기술에 근거한 Firefox OS 운영 체제를 Foxconn 기기에 탑재하기 위해 Mozilla과 폭넓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Foxconn은 기존에 다양한 기업의 제품 제조를 다루어 왔는데, 최근 그 범위를 확대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하는 서비스의 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동사가 다루는 영역을 개방적인 운영 플랫폼으로 확대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 및 서비스의 통합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발표에서는 Foxconn에 의해 테스트되고 있는 태블릿 버전의 Firefox OS 기기에 대해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Foxconn(디지털 시스템 사업 그룹(iDSBG)의 제너럴 매니저, Young Liu씨는 “현재 Foxconn은 8개의 화면, 1개의 네트워크, 1개의 클라우드라는 비전의 실현에 전력 투구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제조 분야에서 본래의 강점에 더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텐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는 새로운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같은 비전을 가진 Mozilla와 함께 협업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Mozilla의 Firefox OS는 HTML5와 개방적인 웹 기술에 근거하고 있고, 이는 Foxconn이 추진 중인 전략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과 하드웨어 개발을 융합하여 당사의 고객과 소비자들에 의해 큰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Mozilla의 아시아 오퍼레이션 사장 겸 모바일 장치 담당 SVP인 Mozilla 대만 CEO인 Dr. Li Gong도 “Mozilla는 Foxconn과 공조할 수 있는 것을 매우 기쁘고 있습니다. 또 Firefox OS와 오픈 웹을 지원하는 파트너가 늘어나는 것도 멋진 일이죠. 오픈 웹은 모바일의 세계에 있어서 최고의 플랫폼이라고 Mozilla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Firefox OS 이니셔티브는 모바일 컴퓨팅에서의 오픈 웹 표준 기술을 보다 확고히 합니다. 또한 보다 개방적인 시스템 통합 및 장치의 상호 운용을 추진하고 실현합니다. 이번 제휴는 오픈 웹을 위한 모바일 운영 체제인 Firefox OS가 스마트 폰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대응할 수 있는 큰 가능성을 지니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gkdgo2000 wrote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