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아이폰용 Firefox Home 정식 다운로드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Firefox Home 애플리케이션이 발표되었다. 미국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향후 다른 나라 앱스토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애플에서 아이폰에 사파리 외 다른 웹 브라우저의 탑재가 불가능한 정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Firfox Home은 아이폰용 파이어폭스는 아니다.

대신 PC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 사이에 사용자 웹 서핑 정보를 동기화 할 수 있는 Firefox Sync 기능을 통해 아이폰에서 북마크, 탭 정보, 방문 기록 등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Firefox Sync 부가 기능을 PC에 먼저 설치한 후 개인 데이터를 Mozilla의 Sync 서비스에 동기화 한 후 이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Mozilla의 Sync 서비스는 암호 및 암호키 등 이중 암호 장치로 보호되며 모든 데이터를 암호회된 상태로 누구도 열람할 수 없는 상태로 제공된다.

Firefox Home에서는 PC에서 작업 하던 상태 그대로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스마트 주소창(Awesome Bar) 기능도 그대로 사용해서 자신이 주로 가던 웹 사이트만을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다.

2 comments on “아이폰용 Firefox Home 정식 다운로드”

Post a comment

  1. songmino wrote on

    good

  2. elounge wrote on

    애플의 정책상 타브라우저가 설치가 안되는 점이 무척 아쉽네요. 북마크 동기화 기능밖에 제공되질 않는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