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카미노

카미노 1.5 출시

모질라 기반 네이티브 맥 OS X 브라우저인 카미노의 1.5 버전이 출시되었다. 카미노 1.5는 게코 1.8.1 플랫폼 기반인데, 게코 1.8.1은 모질라 파이어폭스 2와 시몽키 1.1에도 이용되고 있다.

카미노 1.5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RSS/아톰 피드 감지, 폼 필드의 맞춤법 검사, 윈도우/탭 세션 저장, 단일 창 모드 등이 있다. 최신 버전은 팝업 블로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으며, 사용자가 플래시의 재생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모든 플러그인의 이용을 막을 수도 있다. 또한 사파리에서 생성된 키체인 엔트리가 호환된다. 카미노 기능 페이지에서 이번 버전의 위와 같은 개선 사항과 다른 수정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카미노 1.5 릴리스 노트에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있다. 두 가지 버전이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미국 영어 버전과, 14개 언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버전이 그것이다. 카미노 1.0이 맥 OS X 10.2 재규어 이상을 지원한 반면, 1.5는 최소 맥 OS X 10.3 팬서 이상을 필요로 한다.

카미노의 1.0 출시 후 다음 버전에 할당된 버전 번호는 개발 기간 오랫동안 1.1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하지만 카미노 수석 개발자 마이크 핑커튼은 지난 달 많은 수정 사항으로 인해 버전 번호가 더 크게 증가한다고 카미노 1.5로 버전 번호를 변경함을 발표(원문)하였다.

원문: mozillaZine: Camino 1.5 Released for Mac OS X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