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픈소스 뉴스

버그질라 3.0 출시

모질라의 버그 추적 소프트웨어인 버그질라의 버전 3.0이 출시되었다. 버그질라 3.0 릴리스 노트에 최신 버전에 추가된 기능이 나와 있으며, 새 기능으로 커스텀 필드, 아파치 mod_perl 모듈 지원, 제품별 권한, XML-RPC 인터페이스, 이메일로 버그를 생성하고 수정하기 등이 있다.

버그질라 3.0 페이지에는 다운로드 링크와, 버그질라 3.0의 새 기능 전체 목록Bugzilla 3.0 릴리스 노트 등이 있다. 버그질라 3.0 데모 설치에서 새 버전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모질라 프로젝트에서 이용하기 위해 설치된 버그질라는 아직 업그레이드되지 않았다.

버그질라 프로젝트에 대한 더욱 일반적인 소식은 버그질라 2007년 5월 9일 상태 업데이트인데, 여기서 버그질라 3.2에 대한 자세한 계획과 버그질라 2.18의 지원이 중단되었다는 공지를 볼 수 있다.

버그질라 개발자인 데이브 밀러는 버그질라 3.0 출시에 얽힌 뒷이야기를 설명하는 글을 블로그에 게시하였다. 며칠 전, 동료 개발자인 맥스 캐넛-알렉산더버그질라가 앞으로 펄을 버릴 가능성을 설명하는 글을 썼다. 버그질라가 재작성될 가능성이 있는 언어로는 펄 6, 파이썬, 루비, J자바, PHP, D, C# 등이 있다.

원문: mozillaZine: Bugzilla 3.0 Released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