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파이어폭스용 구글 툴바 정식 출시

공식 구글 블로그구글 툴바가 베타 단계를 벗어났다고 발표하였다. 이 브라우저 확장의 첫번째 정식 버전은 Google Suggest의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입력하는 검색어의 가능한 목록을 보여준다. 또한 파이어폭스의 내장된 툴바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구글 툴바의 버튼을 재배치할 수 있게 한다. 위의 기능들은 구글 툴바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것들이다.

파이어폭스용 구글 툴바는 toolbar.google.com/firefox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윈도우즈(XP 또는 2000 서비스팩 3 이상), 맥 OS X(버전 10.2 이상), 리눅스(레드햇 리눅스 8.0 이상)에서 다양한 언어로 이용이 가능하다. 파이어폭스 1.0.x가 필요하며 파이어폭스 1.5 베타 1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하지만 올해 말 1.5 정식 버전이 출시되면 1.5에서도 작동하는 버전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파이어폭스용 구글 툴바의 첫번째 베타 버전(원문)은 7월 초에 나왔다. 구글의 라이벌인 야후!는 파이어폭스의 구글 툴바를 같은 달 말에 출시(원문)하였다. 한편 Ask Jeeves는 파이어폭스 툴바를 3월에 발표(원문)하였으며 아마존의 파이어폭스용 A9 툴바는 작년에 출시되었다.

원문: MozillaZine: Google Toolbar for Mozilla Firefox Out of Beta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