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넷스케이프

넷스케이프 브라우저 8.0 베타 출시

Stephen Donner는 우리에게 넷스케이프 브라우저 8.0 베타의 일반 공개 소식을 알려주었다. 최신 넷스케이프 브라우저의 이번 베타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1.0 기반이며, Gecko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렌더링 엔진을 모두 지원한다. 새로 추가된 사이트 컨트롤 기능은 사용자가 액티브X나 자바스크립트, 쿠키 등의 기능을 사이트 별로 작동시키거나 작동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다 (브라우저에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안전하거나 위험한 사이트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가 있다). 새로운 멀티 바는 RSS 피드, 일기예보, 지도 검색과 같은 다양한 라이브 컨텐트를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넷스케이프는 작년 11월 파이어폭스 기반 브라우저의 프로토타입을 등록한 사용자에게 공개하였으며, 1월에는 업데이트된 버전이 배포되었다(원문). 넷스케이프는 2월에 일반 베타의 배포를 결정하였으나<원문) 버그로 인해 연기되었고 빌드는 이전의 등록 시험자에게만 배포되었다(원문).

넷스케이프 브라우저 8.0 베타 릴리스 노트에 아직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기능이 나와 있으며, 넷스케이프 사이트에서 넷스케이프 브라우저 8.0 베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윈도우즈 98 SE 이상에서만 작동하며, 맥이나 리눅스 버전은 없다. 넷스케이프 브라우저 리뷰 포럼에 피드백을 남길 수 있다(requires an AOL/넷스케이프/컴퓨서브 스크린네임이 필요하다).

원문: Netscape Browser 8.0 Beta Released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