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온라인의 자기 선택 및 제어 권리의 보장

Mozilla는 Microsoft에 Windows 10에서 사용자의 선택을 강제하는 정책 전환을 복원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Mozilla는 웹 상에서 모든 사람이 스스로 선택할 기회를 주기 위해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Mozilla가 Firefox 및 기타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이러한 사명 때문입니다. Mozilla가 비영리 조직으로 된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Mozilla는 자신의 제품 뿐 아니라 인터넷 경험도 그러한 가치를 상징하는 것이 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큰 진보가 있었으며 소비자용 제품에서 개인의 선택이 존중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공개이후, Microsoft가 이러한 측면에서 극적으로 후퇴한 것을 우리는 깊은 실망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과거 정부 기관의 개입으로 15년 동안 진일보 된 현재에 Windows 10에서 사용자 선택이 배제된 상태가 되어 버린 것에 대해 저희는 매우 당황하고 있습니다. Windows 10의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는 사용자가 인터넷 경험을 자신의 취향에 맞추기 위한 선택이 아니라 Microsoft가 강제하는 인터넷 경험을 사용하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tweet-button사용자의 선택이라는 측면에서 Microsoft의 Windows 10은 과거 버전과 비교해도 훨씬 못 미칩니다. 이전의 설정과 기본 설정을 유지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가능하지만, 새로운 Windows 10의 업그레이드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전혀 알수도 없고 쉽지도 않습니다. Mozilla는 사용자 온라인 경험의 최전선에서 바로 사용자 자신이 온라인 경험을 주도하는 입장에 두겠다는 점에 강한 열정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Windows 10의 개발 진행 과정을 처음 보았을 때, 수 백만의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서 결정한 각 설정을 덮어쓰게 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서 우리는 즉시 Microsoft에 연락을 취해야 겠다고 생각했고 바로 그것을 실행했습니다. 유감스럽지만 그 이후 의미 있는 진전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Mozilla는 오늘 Microsoft의 CEO에게 공개 서한을 보내면서, Windows 10에서 사람들이 쉽고 명확하고 직감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새로운 선택과 취향을 더 쉽게 반영하도록 거듭 주장하기로 했습니다.

또 누구나 자신의 선택을 Windows 10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돕기 위해 참고 자료비디오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