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Firefox OS

Firefox OS, MWC 2015 주요 발표 내용 – 전 세계 통신 및 기기 파트너 확대

Mozilla는 Mobile World Congress를 위해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한 행사에서 2015년 Firefox OS 생태계에 새로운 파트너와 디바이스를 소개했습니다.

Mozilla의 Li Gong은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스마트폰에서 4K Ultra HDTV까지 폭넓은 디바이스로 확산 중인 Firefox OS 현상을 소개면서 “MWC 2014에서는 Firefox OS가 폭넓은 가격대와 다양한 디바이스로 펼쳐졌으며, MWC 2015에서 우리는 여러 대륙에서 성공을 거두고 수십 가지 디바이스 출시 및 모바일 영역에는 머물지 않는 Firefox OS의 적용 및 진정 개방적인 유일한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관심과 혁신이 진행 중이며 Firefox OS 생태계에 3개의 주요한 칩 벤더가 기여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습니다.

MWC 2015 주요 발표 소식

  • Mozilla, KDDI, LG U+, Telefonica와 Verizon Wireless는 새로운 종류의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Firefox OS 스마트폰 제작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이 작업에 참여 업체들은 함께 Mozilla 커뮤니티에 공헌하는 앱과 콘텐츠, 지도, 음악 플레이어, 카메라, 비디오 등 스마트 폰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외에 통화나 메일과 같은 기본 기능 지원 및 LTE, VoLTE도 지원합니다. 그리 슬라이드형, 일자형 등 다양한 형상의 Firefox OS 탑재 디바이스를 제작하여 2016년에 제공하고자 합니다.
  • Orange-Klif-3G-Volcano-Black-_LO.jpgOrange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서 Firefox OS를 13개국에 판매를 시작합니다. Orange는 아프리카와 중동에 대형 모바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획기적인 디지털 단말기 제공을 시작하여, 그동안 적당한 수단을 갖지 못 했던 수 백만의 사람들에게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데이터, 음성 및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포함해 Orange Klif폰은 40미국 달러(35유로)미만으로 제공되고, 이들 지역에서 스마트 폰과 데이터 통신 이용에 큰 촉매제가 될 획기적인 가격대를 실현합니다. Klif는 3G Firefox OS 스마트 폰으로서 2분기부터 Orange 전용으로 이집트, 세네갈, 튀니지, 카메룬, 보츠와나, 마다가스카르, 말리, 코트디부아르, 요르단, 니제르, 케냐, 모리셔스, 및 바누아투를 포함 13국가에서 먼저 제공됩니다. ALCATEL ONETOUCH은 Orange과 함께 새 휴대 전화에 대해서 상세 내역을 함께 발표했습니다.
  • ALCATEL ONETOUCH는 Orange Klif를 통해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확대합니다. Orange Klif는 최대 21 Mbps의 통신 속도, 듀얼 SIM, 2메가 픽셀 카메라 micro-SD카드 슬롯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도로 최적화된 Firefox OS를 탑재하고 매끄러운 웹 브라우징 체험을 제공하고 강력한 인터넷 대응 패키지를 실현했습니다. Orange Klif는 MediaTek의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최초의 Firefox OS스마트 폰입니다.
  • Mozilla는 차세대 버전의 기능을 발표합니다. 성능 향상, 멀티 코어 프로세서 지원, 개인 정보 보호 기능 확장, WebRTC 지원 강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언어 대응, NFC 과금 플랫폼 등을 포함하는 새 버전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 Runcible-2-03-med.jpg며칠 전에는 KDDI 주식 회사가 Firefox OS를 탑재한 혁신적인 IoT 단말기를 개발하는 미국 기업의 Nonohm에 투자를 발표하였습니다. Monohrm의 최초의 제품 “Runcible”는 MWC 2015 Mozilla부스에서 전시됩니다.

Firefox OS의 생태계는 새로운 파트너와 Panasonic의 4K Ultra HD TV 시리즈와 함께 새로운 디바이스 출시가 계속됩니다.

Cherry Mobile CEO의 Maynard Ngu는 “Cherry Mobile은 몇 달 전 필리핀에서 Firefox OS폰 ACE을 도입했습니다. ACE가 시장에서 환영 받으며, 수많은 소비자를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이전했다”며 Mozilla와의 밀접한 Firefox OS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입하기 쉽고 고품질인 모바일 기기를 많이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오늘 발표로 Firefox OS는 향후 일 년 동안 총 17종류의 스마트 폰을 40개국 시장에 주요 통신 파트너를 통해 제공됩니다.

Firefox OS는 웹 기반의 플랫폼을 확대하기 위해 Internet of Things(IoT)를 위한 시장이나 디바이스 종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통신 사업자, 하드웨어 제조 업체나 개발자는 개방적인 웹 기술을 쓰면서 이들 인터넷 접속 디바이스와 모든 이용자에 대해 혁신적이고 사용자에 맞춘 애플리케이션이나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Mozilla는 무료로 오픈 소스 모바일 콘텐츠 작성을 위한 Webmaker localweb 베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Android, Firefox OS나 다른 디바이스의 모바일 브라우저용으로 20개국 언어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webmaker.org/localweb을 살펴 보세요.

이 글은 “Firefox OS Proves Flexibility of Web: Ecosystem Expands with More Partners, Device Categories and Regions in 2015” 편집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