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Firefox OS

Firefox OS 글로벌 출시 국가 추가 확대

Firefox OS는 모바일 생태계의 확산 기세를 타고 유럽, 남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분야의 디바이스나 제품으로 급속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Firefox OS를 탑재한 첫 스마트 폰이 발표된 지 불과 1년 사이에 대형 통신 회사 5개사에서 7개 기종의 스마트 폰이 15개국에서 시판되고 있습니다. 이는 Firefox OS의 생태계가 탄탄하고, 업계에서 널리 보급되고 있음을 보여 줍니다.

새로운 동반자, 시장, 비즈니스 기회
Firefox OS는 유연성, 확장성 및 높은 맞춤 기능을 실현하기 위한 플랫폼으로서 웹 기술을 활용했고 폐쇄적인 모바일 운영 체계의 제약이나 제한이 없습니다. 웹 플랫폼의 성공과 발전에 힘입어 글로벌 통신사와 지역 통신 회사가 각각의 시장에서 계속 Firefox OS 향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Firefox OS는 과거에는 “기타”에 분류되는 OS 이었지만, 지금은 글로벌 스마트 폰 업계에서 최상 플랫폼의 하나로 여겨진다”라고 Strategy Analytics의 글로벌 무선 프랙티스(GWP)담당 이사, Neil Mawston라고 전합니다. 또한, “대형 통신사와 하드웨어 업체로부터 큰 관심이 쏠리면서 Firefox OS는 중요한 지역에 진출해 대형 소프트웨어 회사 제품에 대항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FFxOS_Markets_Animated_2_560k

유럽 시장 확장
Deutsche Telekom은 새 ALCATEL ONETOUCH Fire E스마트 폰을 판매하는 첫 통신사가 됩니다. 이 스마트 폰은 이번 주 Congstar을 통해 독일로 제공이 개시됩니다. Deutsche Telekom은 향후 몇개월 사이에, 크로아티아, 체코 공화국, 마케도니아, 몬테네그로에서도 새로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의 제공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Telefonica는 O2가 ALCATEL ONETOUCH Fire E스마트 폰을 독일에서 ZTE는 프랑스에서 제공되는 첫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으로 ZTE Open C를 이달 말 발표할 예정입니다.

남미 시장 확장
Telefonica는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의 제공을 향후 몇개월 내에 중앙 아메리카로 확대하고, 그 후 아르헨티나와 에콰도르에도 확대해 올해 말까지 중남미의 모든 시장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의 제공 기종도 넓히고 있습니다. 얼마 전 이 지역에서 ZTE Open C 및 Open II스마트 폰의 제공을 개시했으며, 곧 Alcatel ONETOUCH Fire C 스마트 폰도 투입할 예정입니다. 모든 기종으로 Firefox OS최신 버전이 동작합니다.

America Movil은 올 여름 초에 멕시코에서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의 제공을 개시했으며, 올해 말까지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제공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시장 확장
Spice와 Intex는 초저가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을 인도에서 곧 판매를 시작합니다. Telenor는 올해 말까지 아시아에서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의 제공을 개시합니다. 대만 시장에서 Firefox OS의 제공을 약속하는 통신 회사는 20개사 이상이며 거기에 얼마 전 대만 최대 통신사인 Chunghwa Telecom이 추가됩니다.

향후 전망
Firefox OS 생태계의 확대에 따라 Mozilla는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생태계의 경험을 고사양 스마트폰에도 적용하고 웹 플랫폼의 유연성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Firefox OS 생태계 시스템에서의 설계, 개발, 테스트를 가속시키기 위해 Mozilla는 Thundersoft와 제휴해 개발자용 단말기인 Flame의 제조와 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Flame은 Mozilla와 파트너들이 향후 1년간 발매하는 중간급 스마트 폰을 대표하는 것입니다.

Flame은 Everbuying.com에서 현재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누구나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zilla는 향후도 Firefox OS를 진화시켜 연락처 동영상,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쉽게 공유하기 위한 NFC 확장, Bluetooth 접속 기능 및 고속 모바일 체험을 제공하는 LTE 지원, 모든 서비스에서 Firefox를 안전하고 쉽게 사용하기 위한 Firefox Accounts 등 탑재를 진행 중입니다. Firefox Accounts는 Firefox Marketplace, Firefox Sync디바이스의 백업,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의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폰 분실이나 도난이 발생했을 때 그 스마트 폰이 있는 곳을 찾아 메시지를 송신하거나 스마트 폰 상의 데이터를 소거하는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ozilla는 파나소닉과 협력해 Firefox OS가 가동하는 차세대 Smart TV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Abitcool은 호환성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나 웹앱에서 HDTV에 콘텐츠를 보낼 수 있는 HDMI 스트리밍 디바이스를 올해 말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Mozilla의 CTO Andreas Gal은 “올해는 Firefox OS에 있어서 비약적인 성장과 멋진 비즈니스 기회가 있습니다. Firefox OS는 진짜 의미에서 오픈 소스인 유일한 모바일 플랫폼이며, 사용자, 개발자, 업계 관계자를 모바일 시장의 폐쇄적 시스템과 콘텐츠의 감시에서 벗어나게 할 대안이다. Mozilla는 이러한 혁신을 새로운 신흥 시장과 사용자 디바이스로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가 구체화 되면, 머지않아 모글로벌 시장에서 사용자 여러분의 생활의 새로운 분야에도 펼쳐질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은 미국 Mozilla 블로그의 Firefox OS Ecosystem Shows Strong Momentum and Expands Across New Devices, Markets and Categories의 번역 및 일부 편집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