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Brendan Eich, Mozilla 새 CEO로 선임

Mozilla 이사회는 공동 창립자이자 현, 기술이사인 Brendan Eich를 Mozilla의 새로운 CEO로 지명하였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 마켓플레이스 및 모바일 및 플랫폼 분야를 총괄하는 운영 담당 이사로서 Li Gong을 선임 하였습니다.

new-ceo-brendan-2014

Michell Baker 재단 의장은 Brendan과 파트너로서 웹에서 개방성, 혁신 및 기회를 제공하는 일에 계속 매진하게 됩니다. 기존에 CEO 대행으로 활동하던 Jay Sullivan은 Firefox 및 Firefox OS의 주요 제품 출시와 파트너쉽을 수행해왔으며, 업무 인수 후 사임할 예정입니다.

Brendan은 Mozilla 공동 창업자로서 1998년 부터 Mozilla 각 분야에 깊이 관여해 왔으며 기술 및 제품 측면에서 전문성을 발휘했습니다. 그의 기술적 비전은 Mozilla 뿐만 아니라 웹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자바스크립트의 창시자로서 웹 전체에 20년 이상 영향을 주었습니다. Li는 Mozilla 차이나 창립 멤버로서 대만 오피스를 만들고, Firefox OS 제조 및 협력에 탁월한 리더쉽을 발휘해 왔습니다.

브렌단은 취임하면서 “제이 설리반이 모질라와 웹에 보낸 헌신에 감사한다. 열정을 가지고 모질라를 이끌었으며 특히, Firefox OS 분야에서 작년 한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그는 1995년 4월 네스케이프로 입사해서 자바스크립트를 만들었고, 2003년 AOL에서 독립한 모질라 재단의 창립 멤버로 활동했으며, 모질라에서 2005년 CTO로 임명됐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Mozilla Leadership ChangesMitchell Baker blog postBrendan Eich blog post를 참고하십시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