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9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Mozilla는 혁신적이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개방된 웹 플랫폼의 실현을 목표로 하는 사명을 구현하기 위해 안전하고 빠른 웹 브라우저인 Firefox를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Mozilla가 Firefox를 처음 발표한 이후, 9년간 Firefox는 웹을 진화시켜 현재 가장 가치 있는 공적 자원의 하나로 성장시켜왔습니다.

Mozilla는 글로벌 커뮤니티인 Mozillian과 함께 2013년 11월 9일에 Firefox의 빛나는 9주년을 축하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9주년에 대한 축하를 담아 Mozilla가 웹 을 위해 공헌해 온 내용 중에서 특히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아홉 가지를 소개합니다.

HBDFx.jpg

1. Firefox 모바일 버전: Firefox는 데스크톱 뿐만 아니라 Android를 탑재하는 스마트 폰과 태블릿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웹에 접속하는 사람이 계속 늘고 있고 Android 버전 Firefox는 훌륭한 브라우징 체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Google Play스토어에서 별점 4.5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Firefox OS 스마트폰: 올해 새로 Firefox OS 탑재 스마트 폰의 제공이 시작 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두 오픈 웹 기술에 근거한 스마트 폰입니다. 지금까지 9개국에서 Firefox OS탑재 스마트 폰이 제공되었고, Firefox Marketplace에는 수천 여개의 웹 앱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3. 웹 서핑 고속화: Firefox는 지난해 Kraken값을 74%, Octane에서는 88%나 고속화하였습니다. 웹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은 JavaScript의 기능 향상과 asm.js라는 새로운 기술에 의해 25% 빨라졌고 얼마 전 Tom’s Hardware에서 시작 시간, 페이지 읽기 시간, 신뢰성 평가 지표에서 “새로운 고속 강자“로 평가되어 웹 브라우저 부문에 수상했습니다.

4. 소셜 기능: Mozilla는 소셜 사이트와 소셜 서비스를 Firefox에 직접 통합, 사용자가 친구나 가족과 빠르고 쉽게 연결하도록 하기 위해 Facebook와의 통합을 발표했습니다. 더 많은 소셜 사이트, 소셜 서비스, 소셜 애플리케이션이 Firefox로 통합되어 소셜 기능과 사용자 지정 기능을 강화한 개인적인 브라우징 체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개인 정보 보호: Mozilla는 Ponemon Institute가 실시한 개인 정보 보호 조사에서 “Most Trusted Internet Company for Privacy in 2012″(개인 정보에 관해서 가장 신뢰하는 인터넷 기업)의 평가를 획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또, 바로 얼마 전 Lightbeam for Firefox 부가 기능도 발표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웹 상의 다양한 상용 업체와 주고 받는 개인 정보의 추적 거부와 내역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6. 보안: Firefox에서 비 보안 혼합 콘텐츠(Mixed Content) 차단 기능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웹 상 어느 사이트를 열람해도 보안이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Firefox에는Click to Play플러그인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Firefox에서 볼 때 어느 사이트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지를 사용자가 판단하도록 하고 있어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7. 웹 개발자 도구: Firefox에는 웹 개발자가 데스크 톱과 모바일 기기 양쪽에서 HTML, CSS, JavaScript의 편집과 디버깅 할 견고한 개발자 도구를 갖추었습니다. 최근 제공된 주목할 도구로서는App Manager, Responsive Design View ,Network Monitor ,Page Inspector, JavaScript Debugger 등이 있습니다.

8. WebRTC: Web Real Time Communications을 사용하면 Firefox에서 직접 비디오 전화와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게 됩니다. 플러그인과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9. 웹 게임의 혁신: 지난해 Mozilla의 개발자와 엔지니어는 웹 상에 고성능 게임 개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계속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asm.js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개발자는 게임 등 부하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웹 상에서 직접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Web Audio API를 Firefox에 채용함으로써 웹은 마침내 게임 개발을 위한 멋진 플랫웹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미려해진 브라우저의 인터페이스인 Austrails나 Windows 8 태블릿 전용으로 최적화된 메트로 버전 Firefox등 멋진 기능들이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1년간 더 많은 발전을 거듭해서 10주년에는 더 나은 웹 세상이 될 것입니다.

Firefox 9주년을 축하하신다면, Firefox에 대한 마음에 드는 추억과 기능에 대해 해시 태그 #HappyBirthdayFirefox에서 트윗해 주세요~!

이 글은 Happy Ninth Birthday Firefox!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