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22, 고성능 3D 게임 및 화상 통화 기능 제공

게임이나 화상 통화 등 리치 콘텐츠 기반의 복잡한 작업을 웹 기술로 해내는 것이 남은 과제중 하나였습니다. Mozilla는 개방형 혁신적인 웹 기술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사명의 일환으로서 이러한 과제를 해결했습니다.

웹 개발자들은 Firefox를 사용하여 고성능의 웹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비디오 통화나 파일 공유가 가능하게 됩니다. 외부 플러그인이나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개발이 어려운 고급 솔루션을 훨씬 쉽고 빠르게 개발·제공할 수 있습니다.

Emscripten, 네이티브 수준 실행 속도 제공
Mozilla는 빠른게 실행 가능한 JavaScript의 하위 집합(asm.js)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3D게임과 사진 편집 등 CPU 부하가 높은 응용 프로그램 역시 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m.js를 생성할 수 있는 Emscripten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하면, 게임 등 고성능의 네이티브 응용 프로그램을 웹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firefox-22-bananabread-590x332

Mozilla는 Epic업체와 협력하여 Unreal Engine 3을 사용하여 네이티브 코드의 실행 속도와 가까운 데모를 선 보였습니다. JavaScript가 거의 네이티브 속도로 실행되는 것을 보는 것은 대단한 놀라움입니다. 지금 개발자들은 JavaScript, Emscripten, WebGL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고성능 게임과 응용 프로그램을 웹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WebRTC 기본 기능으로 정식 채용
Firefox 새 버전에서는 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타사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웹 응용 프로그램에서 비디오 통화 음성 통화, 파일 공유를 지원 할 수 있습니다. Web Real-Time Communications(WebRTC)를 사용하면 단 몇 줄의 코드를 쓰기만으로 이러한 기능을 웹 응용 프로그램에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크롬을 포함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인터랙티브한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chrome-firefox-webrtc-demo-590x312

휴대 단말이나 데스크톱 브라우저에서 비디오 통화나 라이브 비디오 파일, 이미지을 친구나 가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Mozilla는 Firefox가 사용자의 모바일 폰에 대한 음성 및 비디오 파일 공유를 얼마나 자연스러운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에릭슨과 공동으로데모를 선 보였습니다. TokBox의 OpenTok 라이브 비디오 역시 WebRTC를 채용하고 많은 웹 개발자와 기업이 참여하여 혁신적인 라이브 비디오 프로그램을 개발이 가능해졌습니다. WebRTC는 웹에서 커뮤니케이션의 미래에 다양한 가능성을 가져옵니다.

Mozilla는 상호 운용성을 높이고 독자 기술이 필요 없는 이러한 진보에 따라 현재 웹 상에서 할 수 있는 것의 한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웹 기술이 최고 개발 플랫폼인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Mozilla는 선도해 온 WebGL, Emscripten, asm.js, WebRTC등 모든 웹 기술을 구사한 게임인 BananaBread를 만들었고, 이 데모를 통해 하이엔드 3D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제공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HTML5의 audio와 video의 재생 속도를 변경할 수 있으며, 부기 기능 관리자에서 소셜 서비스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윈도 OS에서 화면 크기 조정 옵션에 따르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문자를 보다 크게 표시할 수 있으며, Mac OS X에서는 독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에 다운로드의 진행 상황이 표시되도록 되었습니다.

웹 개발자를 위한 신 기능 개선도 진행되었습니다. Canvas태그가 비동기적으로 업데이트되도록 되어, WebGL의 렌더링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텍스트 파일 표시시에 단어를 꺾어서 표시하게 되었습니다. CSS3의 Flexbox 가 구현되어 기본적으로 이용가능하며 전체 화면 표시 외에도 Pointer Lock AP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eb Notifications API가 구현되었고
clipboardData API가 추가되고 JavaScript에서 사용자의 클립 보드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 웹 폰트 검사기가 추가되었고 >data<요소와 >time<요소를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보안 향상을 위해| Components| 개체를 웹 콘텐츠에서 참조할 수 없으며, 몇 가지 보안 취약점도 개선했습니다.

다운로드 및 제품 소개서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