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Marketplace 베타 서비스 개시

Mozilla는 Firefox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 및 데스크톱 Aurora 버전에서 오픈 웹 애플리케이션 배포 테스트를 위한 Firefox Marketplace를 선보였습니다. Firefox Marketplace는 Google의 Web Store for Chrome과 유사하며, 사용자는 이 앱 장터에서 모바일 웹 응용 프로그램을 찾아서 설치할 수 있으며, 웹 개발자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 및 판매 할 수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전체 화면 모드로 동작하거나 홈 화면에 실행 버튼을 둘 수도 있습니다. 현재 일부 무료 앱들이 올라와 있으며 Distant Orbit, Jauntly, Soundcloud, Twitter, AirBnb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볼 수 있습니다.

Mozilla는 오늘 블로그 기사를 통해 Marketplace는 베타 서비스로서 사용자로 부터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 및 성능이나 완성도 나 내용 대한 의견을 얻기 위해 개설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마켓 플레이스는 개방형 생태계로서 상용 벤더와 달리 사용자는 선택 가능한 대안으로서 개발자는 콘텐츠와 기능 및 배포에 대한 자발적인 제어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생태계를 진작하기 위해 Mozilla는 애플리케이션 등록, 지불 결제, 검색 등을 위한 풍부한 API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Mozilla가 기대하는 것은 Firefox Marketplace에서 “개발자가 HTML, JavaScript, CSS 등 오픈 웹 기술을 사용한 풍부한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 배포, 그리고 수익을 창출할 수있게 하는 것”이며 Mozilla는 웹 개발자를위한 디자인 가이드와 튜토리얼 을 최근 발표했습니다.

Firefox Marketplace는 Firefox 안드로이드 버전 및 데스크톱용 버전 그리고 새롭게 개발되고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용 운영 체제인 Firefox OS에도 자체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번 베타 출시 이후 Marketplace는 서서히 Firefox의 Aurora 및 Beta 버전에 통합되며, 2013년 1월에 정식 공개됩니다. 현재 Firefox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Firefox Aurora에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No responses yet

댓글 남기기

Post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