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Persona 공개 베타 시작!

OpenID와 OAuth 대신 Mozilla의 실험적인 분산 로그인 시스템 Persona공개 베타에 들어갑니다. Mozilla Persona는 “웹 사이트에서 암호를 완전히 불필요하고 게다가 안전 및 보안에 쉽게 로그인 시스템”입니다. Persona는 사용자의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외부 사이트에서 로그인 가능하며, 이 때 Mozilla의 기존의 두 가지 서비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즉, 인증 및 사용자 데이터의 암호화를 취급하는 BrowserID와 Mozilla의 서버에 연결 신세를 Firefox Sync입니다.)

체험 해보고 싶은 사람은 여기에 가입한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아직 Persona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거의 없지만, 테스트를 위해서는 OpenPhoto에 가서 자신의 Persona 계정으로 로그인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Mozilla는 Firefox 브라우저 개발 오픈소스 커뮤니티로 유명하지만,이 비영리 단체는 지금까지 오랫동안 여러 가지 웹 관련 제품 및 표준 적용에 힘써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Mozilla가 항상 관심을 집중하고 있던 것이 온라인 아이덴티티와 이를 브라우저에서 관리하기위한 기술입니다.

Persona는 2011 년 탄생 시에는 BrowserID라고 불리웠고 올해 초에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를지지하는 기술은 지금도 BrowserID이며 Firefox의 테마 Personas도 그대로 남아 있어 조금 혼란스러움). 당시 Mozilla는 이 프로젝트에 대해 “Mozilla가 제공하는 완벽한 신원 체계이며,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에서 사용자의 온라인 신원을 관리하고 핵심 가치로 사용자가 제어 및 안전 및 편리성을 제공”한다고 소개하였습니다.

Persona 팀에 따르면, 그 시스템의 각 부분은 거의 완전히 새로 만들어져 가입이나 암호 재설정, 로그인 경험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지금은 25 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고, “글로벌 사용자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Persona를 자신의 프로젝트에 포함하려는 개발자는 새롭게 개량 된 API 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No responses yet

댓글 남기기

Post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