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선더버드

Thunderbird 15, 채팅 기능 추가 및 파일 링크 개선

Thunderbird의 새로운 버전에 채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에 등록한 상대와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채팅 대화와 수신 메일을 모두 쉽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Thunderbird의 채팅 기능은 Facebook, Gtalk, IRC, Twitter 및 XMPP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지난 버전에서 웹 검색창을 Thunderbird에 추가했으며, 이번 새로운 버전에서는 웹 검색창에서 검색 할 경우에도 Do Not Track (추적 거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Firefox 뿐만 아니라 Thunderbird에서 검색을 할 때, 온라인 광고를 대상으로하는 기업에 자신은 추적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번에 큰 파일을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에 업로드하고 대용량 첨부 파일 대신 링크를 보내도록 하는 Thunderbird의 Filelink 기능을 발표했습니다다. 그동안 많은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합 해 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번 Thunderbird 릴리스는 YouSendIt 이외에 Ubuntu One이 지원됩니다.

마지막으로 메뉴와 도구 모음의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현재 Mozilla는 Firefox와 Thunderbird는 데스크탑과 모바일에 Mozilla 제품에서 공통된 모양으로 통일하고 더 나은 사용성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Thunderbird는 이번 Australis라고하는 새로운 테마 디자인이 도입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제품 소개서(영문)를 참고하세요.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