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3.6, Thunderbird 3.1 지원 중단

이미 공지한대로 2012년 4월 23 일 이후로 Firefox 3.6과 Thunderbird 3.1 고객 지원을 중단합니다. 향후 보안 문제가 확인되어도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현재 사용자는 빠르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셔야 합니다.

지원 중단 경위
기존의 Mozilla 제품 라이프 사이클에 따르면 Firefox 3.6 지난해 9 월 (Firefox 4 공개 반년 후) Thunderbird 3.1 지난해 12 월 (Thunderbird 5 공개 반년 후)에 각각 지원이 종료 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Firefox/Thunderbird 5에서 빠른 출시 주기 제도를 채용 후 기업 사용자로 부터 재검토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전해 졌기 때문에 법인 전용 대응을 검토하는 동안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해결책으로 “연장 지원 버전”의 제안을 발표 하고 Firefox/Thunderbird 10 공개와 동시에 제공을 개시하고, 그 후 12주후에 지원 중단에 이르렀습니다.

업그레이드 절차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는 무료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Firefox/Thunderbird에서 도움말 메뉴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을 선택하면 작은 창이 업데이트 안내가 표시되고, 다음 버튼을 몇 번 누르면 최신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스비다. 북마크나 메일 등은 자동으로 유지됩니다.

최신 버전의 특징
Firefox 의 최신 버전은 웹 페이지 보기속도가 Firefox 3.6보다 훨씬 빨라진 반면, 메모리 사용량은 줄어들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웹 애플 리케이션을 고정할 수 있는 “앱탭”과 많은 탭을 쉽게 정리할 수있는 “탭 그룹” Android와 iPhone와 북마크를 동기화할 수 있는 “Firefox Sync”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Thunderbird 의 최신 버전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웹 검색 기능 추가 일정 관리 기능 “Lightning ‘의 정식 대응 등 현대적인 메일 프로그램으로 건전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