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코퍼레이션과 리얼네트웍스는 리얼네트웍스가 자사의 제품에 모질라 파이어폭스를 함께 배포한다는 내용의 다년 계약을 맺었다. 사용자는 리얼플레이어의 설치 중 파이어폭스를 설치하는 옵션이 제공된다. 랩소디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와 리얼아케이드 게임 플랫폼에도 파이어폭스는 설치 옵션으로 추가된다. 리얼네트웍스와 모질라 코퍼레이션이 발행한 홍보에서는 이번 협약으로 인해 교환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자세히 밝히지 않았다.
리얼네트웍스는 다른 계약에서 구글과 계약을 2년 연장하였으며, 구글 툴바를 계속해서 리얼플레이어와 함께 제공할 것이다. 구글 툴바도 파이어폭스와 마찬가지로 랩소디와 리얼아케이드와도 함께 배포된다.
인터넷 오디오 및 비디오의 초창기 선구자인 리얼네트웍스는 자사의 소프트웨어가 매일 200만회 다운로드를 기록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회사는 지금까지 경영과 관련하여 많은 비판을 받았다. 비판자들은 프로그램에 광고와 번들 소프트웨어를 과다하게 적재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한다는 이유로 회사를 고소하였다. 몇몇 소비자들은 리얼네트웍스가 리얼플레이어의 유료 프리미엄 버전에 비해 무료 버전을 찾기 너무 힘들게 만들었으며, 또한 리얼플레이어는 한 번 설치되면 시스템을 점유하여 파일 연결을 모두 끌어모으며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실행된다고 불평하였다. 비록 많은 사람들은 현재 리얼네트웍스의 행동이 예전에 했던 것만큼 수상하지는 않다는 점에 동의하지만, 아직도 인터넷 상의 이미지는 매우 부정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슬래시닷의 여러 사용자들은 모질라-리얼네트웍스의 제휴에 대한 글에서 항의 글을 올리고 있는데, 몇몇 사람들은 이것이 파이어폭스의 명성을 해칠 것이라 예상하고 모질라 코퍼레이션의 결정을 비난하였다.
원문: mozillaZine: Mozilla Corporation Signs Mozilla Firefox Distribution Deal with RealNetworks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