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Firefox 1.0 출시 기사는 지난 주 전 세계적인 반향을 불러왔다. 지난 주 수요일 브라질의 신문지 Folha de S?o Paulo는 테크놀로지 섹션의1면을 할애해 Firefox 출시 기사를 실었다. 그 내용의 일부는 온라인에서도 열람할 수가 있다. 예를 들면 ,Internet Explorer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나 확장 기능의 소개 (확장 기능에 관한 기사의 Google 영역) 가 있다. 각 기사의 마지막에는 관련한 리포트의 링크가 붙여 있다. Firefox 의 기사는 Folha de S?o Paulo 의 첫 화면에서 소개 되었다.
독일에서는 Der Spiegel 과 Die Zeit 가 출시 소식을 전했다. 지면에서 어떻게 소개되고 있는지는 불명확하다. Der Spiegel은 Firefox 의 기사를 실었고 Die Zeit 에 의한 Firefox 리포트 보다 약간 정보가 많다. 독일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뉴스 프로그램 Die Tagesschau도 Firefox 1.0 에 관한 짧은 리포트 를 게재하고 있으며 독일 신문에 광고 캠페인에 대한 내용도 소개하였다. 독일에서 두번째에 인기가 있는 방송국도 Mozilla 의 배경 소개를 특집으로 다루었다 .
프랑스 Le Monde 에 게재된 기사에서도 Firefox의 탭 브라우징이나 pop-up 블록 기능에 대한 소개 도 있다.
국내에서도 여러 신문사가 이 소식을 다루었는데, 중앙일보의 기사에 따르면 4.7MB 정도의 작은 용량으로 보안에 강한 파이어폭스 1.0의 출시를 알리고 있다. 전자신문은 파이어폭스로 인해 시장점유율 변화가 예상된다는 기사를 실었고, 아이뉴스24 및 ZDnet 코리아 기사에서도 브라우저 시장의 독점이 견제 시장으로 바뀔지 여부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