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를 위한 인터넷을 만들기 위해 10년 전 Firefox가 만들어졌습니다. 웹 세상은 항상 열려 있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고, 기업이나 정부에 통제되지 않는 자립하기 위해서는 경쟁, 활력, 그리고 혁신이 필요합니다. Mozilla는 이러한 원천이 되기 위한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10주년을 맞은 Mozilla는 많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Firefox에서의 검색 경험
검색은 온라인 상에서 누구나 하는 기본적인 행동의 하나입니다. Firefox 사용자는 하루에 1천억회 이상의 검색을 합니다.
Firefox는 최초로 검색 기능을 브라우저로 통합하였고, 이는 이제 일반적인 것으로 되었습니다. Mozilla는 Google과 Yahoo라고 하는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검색을 더 쓰기 쉽게 하는 동시에 그 수익을 Mozilla의 미션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검색 엔진을 정할 때 업계의 통례인 독점적인 계약 조건을 거부했습니다. 그리고 10년에 걸쳐 기본 이외의 선택 사항이 되도록 여러개의 검색 엔진이 표준 탑재되어 이를 추가 삭제, 변경을 사용자가 쉽게 하도록 선택권을 부여해 왔습니다.
2004년부터 Firefox의 기본 검색 엔진은 세계적으로 Google이었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그랬던 것 처럼 올해(2014년)로 재계약이 필요했습니다. Mozilla는 이 기회에 검색 전략을 수정할 새로운 선택 사항을 검토하도록 했습니다.
검색 파트너의 평가에서 중요시한 것은 대안 및 자립성에 무게를 두면서 사용자와 열린 웹을 위해 최선을 지향한다는 방향에서 혁신과 사명을 추진한다는 Mozilla의 전략이 함께 보증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Firefox가 새롭게 선택하는 파트너쉽의 조건은 웹 생태계에 미치는 가치와 함께 경제적인 면에서 더 좋은 것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Mozilla의 전략을 제일 중요하게 검토되었습니다.
대안 제시와 혁신
오늘(2014년 11월 19일) Mozilla는 Firefox의 검색 파트너 전략 변경을 발표합니다. 사용자 선택을 늘리는 웹의 이노베이션을 추진하기 위해 기본적 검색 엔진을 세계에서 공통화하지 않고 지역마다 유연한 접근을 하게 변경합니다. 그래서 각 나라마다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게 했습니다:
미국
- 오늘 발표한 대로 5년간의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인 Yahoo가 미국 사용자의 기본 검색 엔진입니다
- 12월 이후, Firefox 사용자에게 깔끔하고 현대적인 개량된 새로운 Yahoo의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 Yahoo는 Firefox Do Not Track (DNT) 지원합니다
- Google, Bing, DuckDuckGo, eBay, Amazon, Twitter, Wikipedia는 계속 표준 탑재의 검색 엔진으로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
- 러시아의 기본 검색 엔진은 Yandex입니다
- Google, DuckDuckGo, OZON.ru, Price.ru, Mail.ru, Wikipedia는 계속 표준 탑재의 검색 엔진으로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
- 중국에서의 기본 검색 엔진은 종전대로 Baidu입니다
- Google, Bing, Youdao, Taobao등은 계속 표준 탑재의 검색 엔진으로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국가와 지역
- Firefox는 검색 설정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을 위한 브라우저입니다
- 88의 다른 언어에서 61검색 엔진이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른 브라우저보다 많은 선택 사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기본 검색 엔진을 Google로 한다는 계약을 갱신하지 않게 되었는데 계속 Google은 검색 엔진으로서 표준 탑재됩니다
- 세이프 브라우징 기능과 위치 정보 기능에 관해서는 계속 Google을 이용합니다
-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검색 인터페이스나 콘텐츠 체험의 혁신과 모바일과 데스크톱 양쪽의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강화합니다
검색에 대한 새로운 전략은 Firefox 및 모든 사용자와 브라우저를 위한 도전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이 더 많은 영역에서 선택과 혁신의 기회가 생겨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활동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Mozilla의 자율성을 소중히 하는 이유입니다. 비영리인 Mozilla는 통상적인 기업과는 다른 선택, 웹의 개방성을 증진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독립을 위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이 그 큰 걸음입니다.
이 글은 New Search Strategy for Firefox: Promoting Choice & Innovation 한국어 번역입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