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선더버드

Thunderbird 3.1 정식 출시

Mozilla에서는 차세대 이메일 프로그램인 Thuderbird 3.1을 정식 출시했다.

손쉬운 업그레이드
Thunderbird 3.1로 업그레이드는 매우 간단하다. 아웃룩, 아웃룩 익스프레스, 윈도우 메일 및 지메일 등 어떤 종류의 메일도 바로 가져올 수 있다.

새로운 계정 이전 도구는 간단한 대화창 몇 단계만으로도 이메일, 주소록, 설정 등을 모두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간편한 초기 설정
이전 계정 마법사에서는 메일에 대한 IMAP, SMTP, SSL/TLS 같은 복잡한 설정을 다 알아야 했지만, 이제 이름과 메일 주소, 암호만으로도 새 메일 계정 설정을 자동으로 바로 찾아준다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서비스 회사별로 계정 정보를 서로 공유함으로서 다른 사용자의 편익을 증진 시킬 수도 있다.

메일 탭 및 검색 기능
Firefox의 탭 기능을 메일창 및 폴더 그리고 검색 결과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탭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메일을 여러 각도에서 읽을 수 있다.

검색 결과 또한 새로운 탭으로 표시 된다. 특히, 시간별 혹은 검색어별 도구를 이용해 빠르게 원하는 메일을 찾을 수 있다.

이 밖에 Firefox의 원클릭 북마크 기능과 같이 발신인의 메일 주소를 빠르게 주소록에 등록할 수 있고, 메일 작성중 「첨부」 「attachment」등의 단어가 입력되었을 때 파일을 첨부하지 않았음을 알려 주는 기능도 탑재되었다.

메일 송수신등의 기록을 정리해서 기록해 작업 관리자와 더욱 탁월해진 스팸 처리 기능 및 피싱 사기 메일 경고 기능 등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 더욱 중점을 두었다.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