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카미노

카미노 다음 버전은 1.5

수석 카미노 개발자 마이크 핑커튼카미노의 다음 버전은 1.1 대신 1.5가 될 것이라 공지하였다. 마이크는 버전 번호를 변경한 이유를 수많은 개선 때문이라 하였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카미노 1.1이라 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봅니다. 이는 1.5에 가까우며,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해 온 일입니다.”

카미노 1.5의 새 기능으로는 맞춤법 검사, 단일 창 모드, 세션 저장, 사파리에서 생성된 키체인 엔트리 호환, 피드 감지, 커스텀 프로필, 개선된 팝업/플래시/플러그인 차단 등이 있다.

버전 번호 변경은 오직 이름에만 관련이 있으며, 다음 카미노 버전의 계획은 변경되지 않는다. 이는 카미노 1.5가 2월의 카미노 1.1 베타 버전에 비교해서 커다란 개선이 더 있지는 않으며, 버그 수정만이 있을 것을 의미한다. 현재 1.5는 릴리스 후보판 단계이며 (이 릴리스 후보판 빌드는 일반적인 최종 사용자들이 지나치게 흥분하여 소란을 피우는 것을 막기 위해 널리 홍보되지 않는다) 최종 버전이 이달 말 나올 예정이다.

카미노 로드맵에 1.5 이후의 계획이 나와 있다. 1.5와 마찬가지로 모질라 1.8 코드 기반인 카미노 1.6은 중간 단계의 업데이트이며 올해 말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카미노 2.0은 많은 기능과 개선이 추가된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이며, 모질라 파이어폭스 3와 마찬가지로 모질라 1.9 기반이다.

카미노가 모질라 프로젝트에서 버전 1.1 대신 1.5를 택한 유일한 프로젝트는 아니다. 파이어폭스도 2005년 같은 결정을 하였다.

원문: mozillaZine: Next Camino Release Will Carry 1.5 Version Number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