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Mozilla 재단 2010년 연례 보고서

미국 Mozilla Foundation에서 2010년 연례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Mozilla에 있어서의 기회와 과제, 확산 노력, 지역 사회, 2010 년도의 재무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의 생활은 점점 온라인화 되어 웹이 그 시작이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환경을 개방적이고 투명성이 있고 또한 상호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는 Mozilla의 역할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웹의 파워가 가져오는 혜택을 누리고, 자신의 온라인 경험을 스스로 제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Mozilla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고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하기 위해 우리가 진행하고있는 활동에 꼭 참가하세요.

의장 인사말

Mozilla는 변하지 않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 우리는 앞으로도 항상 Mozilla의 사명을 완수하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우수한 제품를 찾는 것이 우리의 삶의 기술을 개인이 제어할 수있게하는 것, 그리고 인터넷 전체를 더 좋은 것으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Mozilla는 항상 이러한 목표를 믿는 사람들의 조직이며, 개인의 권리를 중시하는 인터넷 생활이라는 비전을 가진 수천 명의 개발자, 엔지니어, 학생, 예술가, 기업가 등 사람들의 커뮤니티입니다.

Mozilla있어서의 성공은 인터넷에서 인간의 존엄과 사용자 주권이 존중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으며 그것에 의해 소비에서 창조로 변화 나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기업이 목표로 하는 수익이나 판매를 위한 숫자로 사람들이 이용되지 않도록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풍부하고 즐거운 온라인 생활을 보내고 실존하는 한 사람으로 인식하게 할 것입니다.

Mozilla있어서의 성공은 인터넷 생활의 기반으로 이러한 기본적인 자유를 설정할 수 있게 하는것입니다. 이를 성공시키는 것은 어렵지만 중요한 것이고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 모두이 비전을 실현하려고하고 있습니다. Mozilla의 참여는 Mozilla 대해 친구나 가족에게 전해주는 간단한 것으로부터, 인터넷의 방향성을 결정 단체의 대표를 맡는 같은 것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꼭 참가하세요.

– Mozilla Foundation 이사장 Mitchell Baker

자주 묻는 질문

Mozilla 내년 중요한 프로젝트는 무엇입니까? 진화하는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계획입니까?
Firefox는 앞으로도 웹을 진화시켜 Mozilla의 사명을 추진하기위한 기본적인 수단이 될 것입니다. Mozilla Firefox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전용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응용 프로그램, 개인 인증, 교육 등 중요한 분야에서 새로운 프로젝트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현재와​​ 같이 브라우저 시장의 경쟁이 가속화되고있는 상황에서 Mozilla와 같은 독립 조직은 앞으로도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물론입니다. Mozilla는 공공의 이익을 지킨다는 사명과 비영리 법인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과 이익을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를 옹호하고 앞으로도 웹을 개방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동력이 필요합니다. 데스크톱 브라우저 시장은 혁신 경쟁도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만, 웹 전체의 이익을 추구하는 조직은 Mozilla 이외에는 없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은 지식과 정보를 가진 온라인 시민되어 Firefox처럼 상용의 이익이 아니라 개인의 이익에 맞추는 웹 브라우저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Mozilla의 2010년도 총수입은 얼마입니까?
Mozilla 보고서에 기재된 2010 년도 연결 총수입 (Mozilla Foundation 및 모든 자회사의 소득)은 1억2300 만 달러로 2009년보다 약 18 % 향상되었습니다.

Mozilla의 수입원은 무엇입니까?
Mozilla 수익의 대부분은 Firefox 제품에 탑재되어있는 Google, Bing, Yahoo!, Yandex, Amazon, eBay 등의 주요 검색 파트너가 제공하는 검색 기능에 의한 것입니다. Mozilla 보고서에 기재된 수익은 개인 및 기업에서 매우 중요한 기부금과 보조금 및 Mozilla의 투자 대상 자산에서 얻은 기타 수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Mozilla와 검색 파트너와의 제휴는 어떤 상황입니까?
Mozilla는 현재 다수의 검색 공급자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파트너는 시장에 요구에 따라 다릅니다. 최대 파트너인 Google의 계약은 11월 재계약을 합니다. Mozilla에 검색 공급자와 파트너 계약은 당분간 안정적인 소득원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계약은 Mozilla의 독립성에 영향을주지 않습니까?
Mozilla의 사명과 개발 프로세스는 소득 또는 수익을 가져다 관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우리의 개방형 개발 프로세스는 Mozilla의 사명과 웹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든다는 신념에 따라 진행되고 있습니다.

Mozilla는 소득원을 다양화하기 위해 파트너 계약 기회를 찾고 있습니까?
Mozilla는 현재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와 계약하고, 파트너 계약 및 기타 수입원이 될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사람들이 인터넷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있는 뛰어난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적절한 수입원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0년 연례 보고서 다운로드(PDF)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