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E 팀에서 모질라 파이어폭스 3 출시 기념 케이크를 보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팀이 모질라에 모질라 파이어폭스 3의 출시를 기념하는 케이크를 보냈다. IE 팀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했던 현 모질라 코퍼레이션 직원 앨 빌링스케이크 사진을 게시하였는데, 케이크에는 커다란 인터넷 익스플로러 ‘e’ 로고와 “Congratulations on Shipping! Love, The IE Team”라는 메시지가 그려져 있다.

이것이 레드몬드에서 모질라로 보낸 첫번째 케이크는 아니다. 2006년에도 IE 팀은 모질라에 파이어폭스 2의 출시를 축하하는 케이크를 보냈다. 모질라 창조 이사인 존 슬레이터파이어폭스 2 케이크의 마지막 조각 옆에 있는 파이어폭스 3 케이크의 사진을 찍었는데, 그 조각은 지난 20달 동안 냉장고에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라이벌 브라우저 제작자들과의 관계가 항상 이렇게 훈훈하기만 했던 것은 아니다. 1997년 인터넷 익스플로러 4.0이 출시되었을 때, 마이크로소프트는 대형 철제 IE 로고를 넷스케이프 앞 잔디밭에 내려 놓았다. 넷스케이프의 직원들은 이 로고를 넘어뜨리고 옆면에 스프레이로 “Netscape Now!”(넷스케이프에서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할 것을 권하는 광고 문구였음)라 쓰는 것으로 응수하였다. 그들은 이후 넷스케이프의 녹색 모질라 마스코트-당시 이에 대한 기사에 의하면 높이 2.1미터 또는 3.7미터라 되어 있었음-를 위에다 올려 놓고 “Netscape 72, Microsoft 18″(당시 두 브라우저의 시장 점유율)라 쓰인 플래카드를 걸어 놓았다.

원문: mozillaZine: Microsoft Internet Explorer Team Sends New Cake for Mozilla Firefox 3 Launch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