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그 터너는 어제 미니모 0.009의 출시를 발표하였다. 이 휴대용 컴퓨터 및 휴대폰용 브라우저의 최신 윈도우즈 CE 버전은 미니모 0.008에 비해 크기가 8.5퍼센트 줄어들었으며, 사회적인 북마크 지원, 첫 환경 설정 창, URL의 외부 프로토콜(전화를 거는데 이용되는 것 등)의 지원이 추가되었다. 또한 미니모 0.009는 작은 화면 PKI 창(보안 경고 등에 이용됨)과 개선된 폰트 렌더링, 유니코드 지원을 도입하였다. 다른 버그도 여럿 수정되었다.
더그는 처음으로 윈도우즈 CE용 미니모 0.009의 중복되지 않은 10개의 버그를 올리는 세 사람에게 모질라 상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버그 번호를 더그에게 보내야 한다.
미니모 0.009는 9월 21일 출시되었는데, 이는 지난달 발표된 미니모 미니 로드맵(원문)에 나온 날이다. 미니모 0.010은 10월 26일로 계획되어 있으며, 그 이후의 버전들은 11월과 12월에 나올 예정이다.
더그는 최근 특정한 윈도우즈 CE 시스템에서 미니모가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연구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는 Dell Axim X50v 시스템이다. 이 문제는 메모리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며 미니모의 실행 파일의 크기를 줄임으로써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기능을 삭제하지 않고 줄일 수 있는 코드의 크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는 복잡한 작업이 될 것이다. 더그는 미니모가 실행되는 기기와 실행되지 않는 기기에 대한 정보를 위해 윈도우즈 CE 미니모 기기 호환성 표를 만들었으며, 정보 제공도 환영이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