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zzle의 글이다. “컴퓨터 위클리(Computer Weekly)는 올해 파이어폭스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더 많은 보안 결함이 발견되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영국에 있는 IT 간행물에 실린 기사에는 이렇게 나와 있다. “올해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발견된 것보다 많은 결함이 있었다.” 비록 통계의 출처는 나와 있지 않았지만, 아마도 Secunia와 같은 보안 회사의 데이터를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2005 시큐니아 파이어폭스 1.x 취약성 보고서를 보면 올해 파이어폭스에서 17개의 보안 결함이 발견된 것으로 나와 있으나, 2005 시큐니아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취약성 보고서에는 단 9개의 권고문만이 실려 있다. 여기서 수정되지 않은 취약성은 IE가 더 많으며, 또한 모든 보안 결함의 등급이 ‘심각(severe)’이 아니라는 것도 양지하여야 할 것이다.
모질라 제품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많은 보안 결함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아니다. 3월에는 시만텍(Symantec)이 자사의 인터넷 보안 위협 보고서 제 7권을 출판했는데, 이 보고서는 2004년 하반기를 다루고 있다. (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브라우저에 영향을 주는 취약성의 발견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번 분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영향을 주는 취약성보다 모질라의 취약점이 더 많이 기록되었다. 2004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시만텍은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취약성을 13개 기록하였다. 이는 같은 기간동안 기록된 각 모질라 브라우저에 영향을 주는 21개의 취약성에 비해 명백히 적은 수이다. 오페라에서는 6개의 취약성이 보고되었으며 사파리에서는 한 건도 발견되지 않았다.” (이 문장은 4월의 랑가 레터: 파이어폭스의 장점과 단점에서 발췌한 것이다.)
원문: MozillaZine: More Security Flaws in Firefox Than IE This Year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