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파이어폭스 3 다운로드 데이에서 공식 기네스 세계 기록 수립

공식 모질라 블로그에서 모질라 파이어폭스 3이 기네스 세계 기록의 24시간 최대 다운로드 기록을 보유함을 확인하였다. 2008년 6월 17일 오후 6:16(UTC/GMT)부터 6월 18일 오후 6:16(UTC/GMT)까지 진행된 다운로드 데이에서 파이어폭스 3은 800만 2530번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

기네스 세계 기록의 인터넷 및 기술 기록 담당자인 개러스 디브즈는 7월 9일 런던에서 열린 시상식장에서 모질라 유럽 회장인 트리스탄 니토에게 공식 기네스 세계 기록 인증서를 증정하였다. 비록 공식 인증서는 모질라가 보유하고 있지만, 기록 도전에 공헌한 사람들은 스프레드 파이어폭스에서 개인화된 파이어폭스 3 다운로드 데이 인증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거베이스 마크햄은 블로그에 쓴 글에서 실제 다운로드 수는 800만 2529회라 하였는데, 다운로드 데이 동안 파이어폭스 3을 기네스 세계 기록의 대표로서 다운로드하였기 때문에 이는 공식적인 것으로 집계될 수 없다고 하였다. 한편 메이 콜빅다운로드 데이 기획에 들어간 숨은 노력에 대한 설명을 게시하였고, 아사 도츨러기네스 세계 기록 도전과 관련된 몇몇 비판에 대한 답변을 게시하였다.

원문: mozillaZine: Mozilla Firefox 3 Download Day Sets Official Guinness World Record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