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파이어폭스

모질라 파이어버드, 파이어폭스로 명칭 변경 및 0.8 출시

그림: 본문 설명 참조

모질라 파이어버드 브라우저가 이름을 파이어폭스로 바꾸고 0.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최신 버전에는 새로운 다운로드 관리자, 책갈피 강화, 확장(extension)의 지원 강화와 함께 수천 가지의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윈도즈 사용자는 새로이 인스톨러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맥 OS X 사용자들은 새로운 아쿠아 스타일의 테마인 Pinstripe(Kevin Gerich와 Stephen Horlander 제작)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폭스는 브라우저의 세 번째 이름입니다. 지난번 이름인 파이어버드는 4월에 발표되었을 때 파이어버드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로부터 강한 반발을 샀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의 지원자들과 상업적인 후원자들은 mozilla.org와 관계 단체에 강도 높게 항의를 해서 mozilla.org로부터 파이어버드가 오직 코드네임에 불과하다는 발표을 받아내었습니다. 파이어폭스라는 새로운 이름은 계속적으로 제품 이름으로 쓰일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은 인지도를 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새 이름은 다방면으로 국제적인 상표를 조사하고 법률가의 조언을 받아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특허 상표청파이어폭스를 상표로 등록하는 과정은 작년 1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0.8은 파이어폭스 페이지ftp.mozilla.org의 파이어폭스 0.8 디렉토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파이어폭스 0.8 릴리즈 노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모질라진

– 놀라운 소식이군요.

8 개 댓글 - 모질라 파이어버드, 파이어폭스로 명칭 변경 및 0.8 출시“

댓글 남기기

  1. 강혜원 wrote on

    한글판도 빨리 릴리즈되기를 기원합니다 ^^

  2. JinHee wrote on

    파이어버드도 좋았지만 파이어폭스라.. 전 폭스쪽이 더 느낌이 좋은걸요. 왠지 조금 더 친근하다는 느낌이랄까요.

  3. 박현배 wrote on

    파이어 폭스 영문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extention이 열리지 않아 설치를 못하고 있다는…
    일단 영문을 기준으로 판단해보면 파이어폭스가 차이어버드보다는 움직임이 부드러워 진것 같네요.
    빨리 extention site가 다시 열리기를…^^

  4. 지나가던곰 wrote on

    접속하는데 4시간 받는데 4시간 걸려서 받았네요 ^_^ 좋네용

  5. 차니 wrote on

    mozilla.org 사이트에서 미러 사이트를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http://ftp.kaist.ac.kr/pub/mozilla/firefox/releases/0.8 입니다.

  6. 박상현 wrote on

    한국어 모질라 첫 페이지와 모질라진 페이지에 불여우 다운로드 링크를 올리면 많은 사람이 이용하기 좋을 것 같군요.

  7. 좋긴 한대 wrote on

    1.0 되면 사용해야 겠습니다. 좀 느리더군요…..익스에 피해서..빠르긴 오페라가 가장 빠른대..
    익스에 최적화 된 페이지를 열게 되면….대책이 안서는지라….파이어 폭스 차기 버젼은 좀더 빨라 지기를 바랍니다..

  8. 아기~ wrote on

    이전 파이어버드 보다는 월등히 빨라진 웹페이지 로딩 속도인듯 한데여..
    이번 버젼업은 대성공인듯 합니다.
    점점 웹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려지는듯하던 파이어버드가 인상적으로 빨라졌군여..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