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 재단

‘망중립성’ 보호 승인, 오픈웹을 위한 승리

오늘 우리는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바로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에서 망중립성 보호(net neutrality protections)를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수천명의 Mozilla 커뮤니티와 수백만명의 사람들의 노력에 의한 것입니다. 또한 많은 네티즌이 이러한 결정을 위해 함께했습니다. (참고: FCC Open Internet Rules)

이는 공공재로서 오픈 웹에 대한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승리입니다. 망중립성은 모든 곳에서 혁신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열쇠이며 기대하지 않은 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망중립성을 통해 시민들과 소비자가 혁신에 다가갈 수 있고 그들 자신의 이익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개별 시민들이 접근을 제약하는 어떤 방해 요소도 없이 스스로 자유롭게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망중립성은 인터넷에서의 개방성과 혁신 가능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Mozilla는 일반 개인을 위해 개방성과 기회를 기반으로 제품을 만들어 왔으며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도록 비영리 기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은 망중립성의 편에서 가장 최적화된 사용자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오늘의 큰 결정은 우리 모두의 앞으로 기회를 지켜나가는데 중요하며, 필수 불가결한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를 위해 도움을 주셨고 이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망중립성 이슈에 많은 관ㅅ미을 가지고 중요성을 설파하고 알려주신 행동하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인터넷의 새로운 기회와 개방성을 위해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Mozilla 재단 의장, Mitchell Baker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