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바일

Firefox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 정식 출시

웹의 선구자이자 Firefox 웹 브라우저를 통해 PC에서 웹 경험을 혁신 해 온 Mozilla 커뮤니티는 이제 모바일의 세계에서 다시 같은 도전을 하고자 합니다. 오늘 새롭게 Android 기반 Firefox 모바일 정식 버전을 공개하고 Google Play에서 공식 출시를 발표합니다. 새로운 Android기반 Firefox는 모바일 브라우징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고, 웹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 및 안정성
Android기반 Firefox를 처음 부터 다시 설계하여 모바일 브라우징을 빠르게 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자기 자신의 웹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개인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동 시간, 페이지 로딩 속도, 화면 확대 및 웹 애플리케이션 실행까지 다방면에 대폭적인 성능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SunSpider 등의 주요 브라우저 벤치마크에 의하면 Firefox Android 버전은 기존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표준 브라우저보다 빠르게 동작한다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Mozilla는 사용자의 현실적인 웹 경험을 측정하기 위해 Eideticker이라는 새로운 벤치마크도 개발하여 Android기반 Firefox의 개발 지표로서 사용해 왔습니다. 그 결과, 기존 브라우저와 비교해 2 배의 속도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세련된 사용자 경험
새 버전은 세련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어 웹 사이트를 여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개인화된 시작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특히, Firefox Sync을 사용하면 방문 기록, 북마크, 암호, 웹 폼 양식 기록 등을 PC와 스마트폰 사이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줍니다. 스마트 스크린에는 가장 자주 방문한 주요 웹 사이트, 북마크, 방문 기록의 목록이 표시 되어 URL이나 검색어를 조금만 입력해도 바로 사이트로 접근 할 수 있습니다. 탭 브라우징, 동기화, 부가 기능 대응 등 기존 기능에도 개선을 더해 최고의 모바일 브라우징 체험을 가져다 줍니다.

또한, 새로 Flash Player 플러그인을 지원하여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즐기거나 하는 것이 가능해져, 웹 기반 정보를 더 많이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개방적인 기술 플랫웹 양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각종 개인 정보·보안 설정을 제공합니다. 즉, Do Not Track(추적 방지 요청 기능), 기본 암호 기능, HTTP Strict Transport Security 등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를 존중하고 보안를 유지합니다.

개방형 웹 기술 채용
웹 개발자는 Firefox에서 구현된 웹 기술을 활용하고, HTML5, CSS3, JavaScript 등 개방적인 웹 표준에 근거하는 고급 기능 애플리케이션이나 웹 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웹을 플랫폼으로 전진시키기 위해, Mozilla는 새로운 Web API을 개발하여 표준화 단체와 공동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Web API 에는 Camera API, Vibration API, Mobile Connection API, Battery Status API, Screen Orientation API, Geolocation API 등이 있습니다.

HTML5 기술을 구사해 제작한 멀티 플레이어 롤플레잉 게임 「BrowserQuest」를 데스크탑과 모바일의 양쪽 모두로 사용해 보시면 얼마나 빠르고 강력하고 즐거운 웹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위치: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 주요 정보: 한국 커뮤니티 포럼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