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파이어폭스

Firefox 신규 버전, 부가 기능 동기화 및 웹 개발 도구 지원

Mozilla는 오늘 Mozilla Firefox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PC 데스크톱 버전 및 모바일에서 부가 기능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페이지 요소 시각화 및 CSS를 실시간으로 편집이 가능한 새로운 웹 개발 도구를 통합했습니다.

부가 기능 동기화
이번 Firefox는 “Firefox Sync”를 확장하고 부가 기능 동기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여러 컴퓨터에서 부가 기능을 동기화하면 회사와 집에서 Firefox에서 동일한 브라우징 환경을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설정 화면 Sync 탭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동기화할 수있는 기능을 제한하고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것만 동기화하도록했습니다.

  • 기능 유형이 확장 기능이나 테마인 경우
  • Mozilla 공식 기능 소개 사이트 (AMO)에서 설치된 것임
  • 기능 소개 사이트 상태가 정식 공개된 것
  • 사용자 본인이 자신의 프로필에 설치한 것

자동 업데이트 기능
Firefox는 이제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백그라운드 다운로드 및 자동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출시 시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설정은 아래 화면에서 처럼 설정창에서 가능합니다.

만약, 직접 업데이트 하고 싶은 경우, “도움말” -> “Firefox 정보”에서 업데이트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웹 개발자를위한 주요 기능

Firefox 자체의 강력한 시각화 도구로 “웹 페이지 속성”에 3D보기 를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Tilt”라는 코드 네임으로 개발되어왔으며 WebGL을 활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웹 페이지 시각화 도구로서 페이지의 구조를 평면이 아닌 입체적으로 표현합니다.

이를 통해 소스 코드와 실제 레이아웃 관계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스”와 같은 기존 도구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을 때 언제든지 3D 보기에서 페이지의 각 부분이 어떤 구조로되어있는지를 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페이지 관리자를 열고 “3D”를 선택하면 요소를 마우스 오버하면 해당 부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기존 사용자
PC용 버전은 Mozilla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Android 버전 Android Market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기존 Firefox 사용자는 24시간내에 자동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