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재단이 메일 관리 프로그램인 썬더버드 최신판 ‘썬더버드(Thunderbird) 3.0’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그램은 윈도와 리눅스, 맥 OS X용으로 49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번 버전은 게코(Gecko) 1.9.1.5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다. 모질라는 성능, 안정성, 웹 호환성을 끌어올리기위해 주요 기능과 디자인상의 변화가 있다고 밝혔다. Mozilla에 따르면 새 버전은 메일 툴바 디자인이 바뀌었고 ▲검색에서 강화된 필터링과 자동 완성 ▲메일 보기에 탭 기능 ▲스마트 폴더 ▲향상된 주소록 ▲새 부가기능(add-on) 관리기 등이 추가됐다.
- 고급 필터링 도구를 이용한 검색: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새로운 탭에 검색 결과를 제공해 주며, 다양한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더 빠르게 검색 가능합니다.
- 이메일 탭 기능: Firefox 의 탭 브라우징을 좋아하실 분이라면 이메일 탭 역시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메일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새로운 탭에 메일을 볼 수 있어 더 빠르고 편리하게 메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우클릭을 통해 메일함이나 메시지를 열수도 있습니다.
- 메시지 보관 기능: 보관 버튼을 누르거나 ‘A’키를 누르기만 하면 메일을 보관 합니다. 보관을 결정한 메일은 보관 메일함에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 기타 추가 기능: 스마트 폴더, 활동 관리자, 원클릭 주소록, 첨부파일 알리미, 다양한 수백 개의 부가 기능들
이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일 검색 기능이다. 새롭게 개발된 검색엔진 ‘글로바(Globa)’가 탑재돼 메일 내용의 전문 검색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파이어폭스의 탭 브라우징에 익숙한 이용자들을 위한 탭 메일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탭 메일이란 열람하고 있는 메시지를 선택하면 새로운 탭창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이 밖에 다수의 메일 계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폴더’, 새로운 연락처를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는 ‘원클릭 주소록’, 실수를 막아주는 기능, 애드온을 직접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었다.
– Thunderbird 3.0 다운로드
– 주요 기능
– 제품 소개서
No comments ye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