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모질라/시몽키

모질라 개발자들은 취업중…

오랫동안 Netscape사는 Mozilla 개발을 위해 전임 직원을 고용하고 있었지만, 올해 7월 AOL의 구조조정 결정에 따라 Netscape의 모질라 프로젝트 인력이 줄어들었으며 이제 모질라는 자원 봉사형태로 유지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은 아닙니다. 많은 조직이 Mozilla 개발자를 뽑고 있으며 Mozilla에 대한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Mozilla 재단은 David Baron, Asa Dotzler, Brendan Eich,Ben Goodge, Chris Hofmann, Scott MacGregor, Myk Melez, Daniel “leaf”  Nunes 및 Johnny Stenback 과 상근 계약, 그리고 Mitchell Baker 이라고 비상근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AOL의 정리해고 소식이 있자마자 IBM 는 Netscape을 퇴직한 개발자를 스카웃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 중  Darin Fisher, Brian Ryner 및 Doron Rosenberg 등이 IBM 의 Mozilla 개발 부서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Sun과 Red Hat은 Mozilla 개발자를 계속해 고용하고 있어 최근에는 Lindows.com이 Composer 기반 홈페이지 작성 소프트 Nvu 를 개발하기 위해서 Daniel Glazman 를 고용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편 Netscape 을 퇴직한 Kevin McCluskey, Rod Spears, Chris Karnaze, Peter Lubczynski 및 John Keiser은 공동으로 Mozilla Consulting 를 설립했습니다. Mozilla Consulting은 OEM으로 Mozilla 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해 주는 사업을 할 예정입니다. 유사하게 Mozdev Group 라고 하는 벤처기업은 중소기업에 대해 Mozilla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Mozilla는 Netscape 이후 살아 남을 수 없을 것이다라고 하는 많은 예상이 있었습니다. AOL이 Mozilla 프로젝트로부터 손을 뗀 후, 정확히 4개월 밖에 안돼어 앞으로의 진로가 어떻게 될지 아직 장담하긴 아렵지만, 많은 회사가 Mozilla를 투자 가치가 있는 것으로서 보고 있는 것은  현 시점에서 명확하기 이런 점은 긍정적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질라로 밥먹을 수 있는 세상이 올까요?

One comment on “모질라 개발자들은 취업중…”

Post a comment

  1. 차니 wrote on

    요즘 모질라로 먹고 사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네요. 하긴 넷스케이프에서 나온 50명 뭐 먹고 사나 걱정하던 참이었지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