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Net UK에 따르면 Mozilla Firefox의 다음 버전이 연기된다고 밝히고, 새 버전은 1.1이 아닌 1.5가 될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버전 출시는 9월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파이어폭스 개발 리더인 벤 구저는 Firefox 개발 로드맵을 업데이트 하고 비현실적인 1.1 개발 계획을 철회하고 9월에 1.5버전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Firefox 1.5 베타는 8월 중에 출시될 것이다.
ZDNet 기사에서는 Mozilla Europe 대표인 Tristan Nitot가 새 버전에 포함될 주요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초기에 계획 되었던 것 보다 더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1.1이라고 부르기 보다 1.5라고 부르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과 향상된 확장 기능 시스템이 향후 버전에 포함될 것입니다. 또한, Gecko 렌더링 엔진에는 Scalable Vector Graphics같은 기능을 포함하여 CSS3 일부 표준 구현 등 많은 향상이 이루어습니다.”라고 밝혔다.
Mozilla Developer News에서는1.5로 버전 업그레이드라는 기사에서 Mozilla Thunderbird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이 소식은 오늘 아침Slashdot에 게재되어 Firefox 1.1 Scrapped라는 기사가 게재되었다. 다음 버전에서 Deer Park라는 코드 네임은 그대로 유지된다.
파이어폭스 로드맵에서는 1.5버전 이후 Ocho라는 Firefox 2.0이 2006년 1/4분기 중에, Firefox 3.0이 3/4분기 중에 출시될 것으로 예정하고 있다. 1.4 버전으로 알려진 Firefox 1.5 베타 버전도 출시 될 것이며, 이에 대해 Asa Dotzler는 has a 1.1에서 1.5로의 변화에 대한 글에서 1.4가 내부 버전이며 사용자에게는 1.5베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Trackback from Indiscipline on
이시태 wrote on
Ping from MozillaZine 한국어 » 게코 1.8 소스 분기 작업 연기됨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