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1.0 출시를 앞두고 홍보 사이트인 SpreadFirefox.com이 진행해 온뉴욕타임즈 광고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Firefox 사용자들이 1.0 출시를 오프라인에 알리고자 50,000달러를 모금하여 뉴욕타임즈에 광고를 내자는 아이디어로 부터 출발한 이 캠페인은 일반인 $30, 학생 $10 등의 금액을 정하고 광고면에 기부자의 이름을 실어 주는 전면 광고를 계획 했습니다.
그러나 캠페인 결과 훨씬 뛰어 넘는 폭발적 호응으로 기부 예상금액인 5만달러를 훨씬 넘는 25만 달러가 모금 되었으며 1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끝난 최종 결과물은 추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캠페인 통계:
– 전 세계 81개국 – 39%
주요 참여 국가순서: DE, GB, CA, FR, NL, CH, IT, JP, AU
– 미국내 – 61%
주요 참여 주(State) 순서: CA, NY, MA, IL, VA, FL, NJ, WA, WI, MN
2%가족 기부 @ $45
46% 개인 기부 @ $30
48%: 학생 기부@ $10
문혁상 wrote on